10명중 4명 “올해 가장 먼저 실행하고픈 목표는 취업!”

뉴스 제공
미디어윌
2007-01-17 09:42
서울--(뉴스와이어)--해마다 이맘때면, 미처 이루지 못했거나, 꼭 실행하고 싶은 목표를 한두가지씩은 마음속에 가지게 마련. 뚜렷한 목표의식은 생활의 중심을 잃지 않게 할 뿐 아니라, 자신을 재발견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올해 사람들이 가장 먼저 싱행하고 싶어하는 목표는 무엇일까?

채용 전문 사이트 파인드잡 (www.findjob.co.kr) 은 1,274명을 회원을 대상으로 “신년에 가장 먼저 실행하고픈 목표는 무엇입니까?” 라는 주제의 설문을 진행해 보았다. 이 결과, 42.9% (546명) 이 “ 취업 (구직, 이직) “ 이라고 답해, 직장과 관련한 목표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 답변에서는 남성과 여성이 모두 가장 많은 답변률을 보여, 성별과 관계없이 대다수 응답자가 ‘취업’ 에 대한 갈망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취업’ 에 대한 응답률이 높은 이유는 구직자들뿐만 아니라 경기불황으로 많은 중소업체의 경영난이 지속됨에 따라, 직장인들의 이직 수요가 더해진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뒤이어 18.7% (238 명) 이 “ 금전적 목표 (적금, 저축, 카드 덜 쓰기) “ 라고 응답했으며, 다음으로는 “자기계발 (독서, 교육)” 이라고 답한 사람이 11% (140 명) 을 차지했다.

또, “외모 교정 (성형, 살 빼기)“ 에 대한 응답자가 8.8% (112 명) 였으며, 8.2% (105명) 이 “건강 (금주, 금연, 운동) “ 를 중요한 목표로 꼽았다. 그밖에 “가족 (결혼, 임신, 출산)” (4.4%) , “직장 내 인정 (업무성과, 급여 인상, 승진) “ (3.8%) “ 인맥관리 (2.2%)”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답변 항목 중“금전적 목표 (적금, 저축, 카드 덜 쓰기)“, “외모 교정 (성형, 살 빼기) “,“자기계발 (독서, 교육)” 등은 여성들의 응답률이 남성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중 “자기계발(독서, 교육)” 에 대한 응답률이 여성이 남성의 4배에 달할 정도로 많았던 것은 지난해 불어닥친 ‘칙릿’의 한 영향으로 해석될 수 있는 부분.

파인드잡 정재윤 이사는 “단순히 목표만을 설정하기 보다, 현재의 생활에과 능력에 기반한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세우고, 이를 차근차근 진행시켜 나가는 것이 목표실행에 한층 더 구체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 이라고 조언했다.

미디어윌 개요
미디어윌은 1990년 생활정보신문 ‘벼룩시장’을 발행한 이래, 다양한 뉴미디어 사업을 전개해 왔다. 현재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문 미디어와 인쇄, 유통, 외식 등 12개의 계열사를 운영하는 그룹사로 성장했다. ‘인류에 봉사하는 회사’란 경영 이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고객 만족’과 ‘초일류 기업’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diawill.com

연락처

미디어윌 홍보실 김윤정 팀장 02-2052-6687 011-449-85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