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e트러스트 사이트마인더, 웹 액세스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2007-01-17 10:32
서울--(뉴스와이어)--한국CA(사장 김용대, www.ca.com/kr)는 오늘 가트너 그룹에서 최근 실시한 ‘2006 하반기 매직 쿼더런트’ 보고서를 인용, 웹 액세스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가트너는 웹으로 전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중앙 집중적 인증 및 접근 권한을 부여하는 제품을 ‘웹 액세스 관리’라는 용어로 표현하고 있다. 가트너는 이러한 웹 액세스 관리 시장이 세계적으로 최근 연간 거의 10%에 달하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2011년까지 세계 2000대 기업의 절반 정도가 최소 70% 이상의 기업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중앙 집중적 접근 관리 리포지터리를 사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가트너가 리더로 선정한 CA의 웹 액세스 관리 제품인 “e트러스트 사이트마인더 (eTrust SiteMinder)”는 기존 웹 액세스 관리 기능에 페더레이션(연합) 계정 및 인증 관리가 강화되어 확장성이 한층 높아진 검증된 아키텍처라는 점에서 특히 높게 평가되었다고 밝혔다.

e트러스트 사이트마인더는 CA의 IAM(계정 및 액세스 관리) 솔루션의 주요 구성요소로, 정책 기반의 웹 액세스 제어 및 SSO(Single Sign-On)을 통해 기업의 웹 자원을 보호한다. 즉, 기업이 내부의 인트라넷과 외부의 인터넷을 통해 노출되는 주요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액세스를 간소화하고 페더레이션(연합) 계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CA의 IAM 솔루션은 기업이 IT 비용을 절감하고, 전반적인 보안 리스크를 감소하도록 지원하며, 사용자들과 이들의 메인프레임, CS, 인터넷, 모바일 등 이기종 플랫폼으로 구성된 인프라 및 시스템 전반의 자산에 대한 액세스를 중앙에서 관리함으로써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가능케 한다.

한국CA 김용대 사장은 “e트러스트 사이트마인더는 최근 ING생명의 정보시스템 인증/권한 및 계정 통합관리 시스템에 도입되는 등 국내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널리 인정받으면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ING생명은 한국CA가 지난 해 6월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과 진행한 ID 관리 준비 평가, 즉 IMRA 서비스를 통해 수주한 프로젝트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하면서 “CA는 포괄적인 IAM 솔루션의 통합 구성요소로서 최고의 웹 액세스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관련 솔루션들의 기능을 대거 강화해 출시하는 등 확대된 기업 환경에서 계속 증가하는 ID 및 접근 관리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박민정 과장 02-559-4269
KPR 최지연/신정자 02-3406-2220 / 02-3406-2262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