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녹이는 스타들의 나눔 릴레이

서울--(뉴스와이어)--‘희망2007이웃사랑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 李世中)에 스타들의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 추운 겨울 스타들의 나눔 실천은 단순한 성금기부에서 한 발 나아가 따뜻한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들은 그동안 주류를 이뤄왔던 성금기부 외에 민간단체 홍보대사 활동 및 결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경매나 패션쇼 등의 행사 참여 뿐 만 아니라 자원봉사활동도 활발히 하는 등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또한 나눔실천에 관심 있는 연예인들이 봉사모임을 조직, 보다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방법으로 끊임없는 선행을 펼치고 있다.

이웃사랑도 스타급 - 문근영

영화배우 문근영 씨가 소아암과 백혈병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5천만원과 5백만원 상당의 광주시재래시장 상품권을 1월 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광주지회에 기탁했다. 문근영 씨는 최근 음악포탈사이트 CF에서 자신이 부른 노래에 대한 음원 수익금 전액을 암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을 위해 전달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8일 광주지회 사무실에는 문근영 씨의 어머니가 찾아와 성금을 전달하였으며 아이들의 치료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는 문근영 씨의 뜻을 전했다. 이날 기부받은 성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소아암과 백혈병아동 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문근영 씨는 2005년 12월에도 7천만원상당의 성금을 익명으로 광주지회에 기부하기도 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나눔을 실천한 문근영 씨를 ‘희망2007이웃사랑캠페인-62인의 나눔 릴레이’ 39호 행복지킴이로 선정했다.

김제동, 1억원 기부

요즘 최고의 MC 김제동 씨도 이번 겨울 행복천사가 됐다. 방송인 김제동 씨가 12월8일 방송 출연료 1억원을 MBC 라디오 ‘조영남 최유라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 성금은 김제동씨가 그동안 MBC TV ‘느낌표’ 등에 출연하며 받은 출연료를 모은 것으로, 생활이 어려운 소년소녀가장 및 난치병 환아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평소 ‘지금은 라디오 시대’를 즐겨듣던 김제동 씨는 매주 한번 어려운 환경이나 난치병으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돕는 ‘사랑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코너를 듣고, 출연료 기부를 결정했다고 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출연료 전액을 이웃사랑을 위해 전달한 김제동 씨를 ‘희망2007이웃사랑캠페인-62인의 나눔 릴레이’ 11호 행복지킴이로 선정했다.

KBS '스타골든벨‘도 그동안 스타들이 적립한 9천1백만원을 전달했고, 탤런트 최란 씨는 지난 12월22일 1,140만원에 상당하는 쌀 5,070kg을 저소득 노인과 소년소녀가장을 위해 공동모금회 서울지회에 기탁했고, 가수 패티 김 씨도 2,500만원을 공동모금회 경기지회에, 인기 영화배우 이준기 씨도 캐릭터 수익금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했다.

스포츠 스타들의 이웃사랑도 뜨거웠다. 영원한 리베로 홍명보 국가대표코치는 ‘홍명보장학재단’의 이사장으로 2003년부터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된 자선축구를 개최, 희귀·난치병 환아들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도 2억원을 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사랑의열매 홍보대사인 우지원, 서장훈 선수 또한 ‘사랑의3점슛’을 통해 성금을 전달했으며, 아시아의 홈런왕 이승엽 선수도 끊임없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인천프로축구 장외룡 감독도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했다. 또한 ‘사랑의골든글러브’를 수상한 야구선수들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성금기부 외에 뛰어난 재능을 기부하는 스타들도 많다. 사랑의열매 홍보대사인 탤런트 채시라 씨와 양희은 씨는 공익광고에 무료출연을 하고 있으며, 세계적 성악가 조수미 씨의 경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음악회를 개최, 그 의미를 더했다. 가수들의 경우 출연료를 모두 기부하는 경우도 있는데, MBC '어린이에게 새생명을’에 참여했던 가수 및 MC들은 출연료 3천5백여만원을 고스란히 이웃사랑성금으로 전달하기도 했다.

활발한 자원봉사로 나눔을 실천하는 스타도 늘어나고 있다. 한류스타 최지우씨는 독거노인들을 위한 급식 및 의류전달 봉사활동, 탤런트 송혜교 씨는 ‘사랑의 밥차’에서 급식봉사, 탤런트 이다혜 씨는 거동이 불편한 이웃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사랑의열매 홍보대사이며 최고의 선행연예인인 김미화 씨는 어려운 여성가장 및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정기기부 및 활발한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연예인 자원봉사 모임을 창단해 함께하는 사회를 위해 최선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타사랑이 이웃사랑으로

스타들의 이웃사랑이 보다 적극적이고 활발해지면서 스타를 사랑하는 팬들의 나눔활동도 함께 확산되기 시작했다. 최근 팬클럽 기부 및 봉사활동이 증가하고 있는데, 스타의 모든 것을 사랑하는 팬들이 이에 동참하게 된 것이다. 이들은 성금기부를 하기도 하고, 스타와 함께 자원봉사활동도 하는 등 스타와 함께하는 나눔실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10대 팬클럽에서부터, 4·50대로 이루어진 조용필 팬클럽까지 스타사랑이 이웃사랑으로 아름답게 퍼지고 있다.

신필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은 “최고의 여배우 오드리 헵번이 전세계인의 사랑과 존경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아름다운 외모보다 더 아름다운 마음씨 때문일 것이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손 내밀어 함께 걷는 스타들의 모습에서 진정한 빛을 발견할 수 있다” 며 “스타들은 사회적 영향력이 많은 존재인 만큼, 그들의 이웃사랑은 나눔문화 확산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개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국민의 소중한 성금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대한민국 대표 모금·배분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chest.or.kr

연락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팀 유지혜 02-6262-3037 016-9499-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