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즐겨찾기 공유 서비스 ‘네이버 북마크 2.0’ 선보여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07-01-18 10:04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 최휘영)의 NO.1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는 이용자들의 웹 편의성을 강화하고, 더 넓은 지식 기반 형성을 지원하는 ‘네이버 북마크 2.0’ (bookmark.naver.com)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네이버 북마크 2.0’은 이용자가 즐겨 찾는 사이트 주소를 웹에 저장해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용자간 즐겨 찾는 사이트 목록의 공유를 통해 자신의 정보 창구를 다양화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북마크에 사이트 URL을 등록할 때 태그를 부착할 수 있도록지원하고, 태그 검색 기능을 도입해 원하는 주제의 사이트 목록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용자별 즐겨찾는 사이트 목록을 별도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은 특정 분야 전문가가 주로 참고하는 사이트 목록의 공유도 가능해 더욱 다양한 정보 채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NHN 이경란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 매니저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더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네이버는 앞으로 이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앞으로 통합검색, 툴바, 데스크톱 등의 서비스와 연동해 이용편의성을 강화하고, 오픈 API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다양하게 북마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홍보그룹 네이버 홍보담당 남지웅 031-784-23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