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즐겨찾기 공유 서비스 ‘네이버 북마크 2.0’ 선보여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북마크에 사이트 URL을 등록할 때 태그를 부착할 수 있도록지원하고, 태그 검색 기능을 도입해 원하는 주제의 사이트 목록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용자별 즐겨찾는 사이트 목록을 별도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은 특정 분야 전문가가 주로 참고하는 사이트 목록의 공유도 가능해 더욱 다양한 정보 채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NHN 이경란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 매니저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더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네이버는 앞으로 이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앞으로 통합검색, 툴바, 데스크톱 등의 서비스와 연동해 이용편의성을 강화하고, 오픈 API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다양하게 북마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홍보그룹 네이버 홍보담당 남지웅 031-784-23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