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홈쇼핑, 코리아와이즈넛 쇼핑전용 검색엔진 머큐리(Mercury) 채택

서울--(뉴스와이어)--통합검색솔루션 전문기업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http://www.wisenut.co.kr)이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http://www.woori.com)에 자사의 쇼핑전용 검색 머큐리(Mercury)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코리아와이즈넛은 지난 2006년 네이트 싸이마켓, 이마트, 롯데인터넷면세점, 동대문닷컴, 교보문고, 리브로 등 주요 온라인쇼핑몰 사업을 수주하면서 쇼핑몰 분야에서도 강세를 나타내며 점유율을 점차 높혀 왔다.

우리홈쇼핑 인터넷 쇼핑몰은 TV홈쇼핑의 상품 판매 방송을 인터넷을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상품검색 고도화 작업은 기존 검색 교체를 통해 안정성과 사용자 편의성 확보에 초점이 맞춰질 계획이다. 기존 사용하던 검색엔진의 품질과 검색속도 저하 문제를 개선함으로써, 우리홈쇼핑에 구비된 다양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고객 맞춤형 원터치 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카테고리 기반의 랭크(RANK) 정렬기법인 카테고리 부스팅 기법을 적용하여 쇼핑몰 상품의 검색 품질을 대폭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객 맞춤형 원터치 서비스란,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구어체 질문에도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또한 카테고리 부스팅, 유사어 사전을 통한 검색, 연관 검색, 고객의 쇼핑 성향에 따른 상품 제시 기능, 다중 정렬 기능 등 사용자 편의기능을 제공하며, 동시 접속자 대비 안정성에 중점을 두어 대용량 분산검색의 상품검색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예전의 고객들은 단지 가격이 싼 제품을 사기 위한 곳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해왔다면, 이용자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온라인 쇼핑몰은 단순한 상품구매 기능을 넘어 고객맞춤형(지능형) 상품제안과 정보를 공유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우리홈쇼핑 담당자는 “상품검색서비스의 업그레이드와 검색의 안정성에 기반한 대용량 검색엔진으로의 교체 및 가격대별 검색, 상품 카테고리 내 인기상품을 올려주는 카테고리 부스팅, 한영 자동변환 검색, 유사어 검색 등 현 쇼핑몰 이용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검색기능을 업그레이드 하여 한 단계 높은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한다.

※ 카테고리 부스팅(Category Boosting)이란?

고객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상위에 표시하는 랭킹알고리즘.

예) 쇼핑몰에서 컴퓨터를 입력하는 경우, 고객은 컴퓨터/주변기기의 상품들을 상위에서 보고 싶으나, 컴퓨터 액세서리 및 의자 등의 상품이 속해있는 카테고리가 상위에 리스팅 되어있는 경우가 많음. 이러한 부분을 고객의 요구에 맞게 랭킹알고리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의 카테고리를 상위에 올리는 기능.



웹사이트: http://www.wisenu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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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와이즈넛 전략기획팀 박준연 과장 02)3404-6142 017-360-18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