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GS리테일 PG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07-01-23 10:04
서울--(뉴스와이어)--전자지불(PG) 선도업체 이니시스(대표 전수용, www.inicis.com)는 GS마트와 GS슈퍼마켓 온라인 판매부문에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GS리테일(www.gsretail.com)의 소매유통 사업부문 중 우선 GS슈퍼마켓과 GS마트를 대상으로, 인터넷 주문시 이니시스 이니페이(INIpay)를 통한 신용카드와 실시간계좌이체 결제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이다.

서비스 구축을 통해 GS리테일은 기존 웹페이지상에서 결제정보를 입력하는 방식(폼페이)에서 이니시스 이니페이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변경, 보안성과 안정성, 편리성, 확장성 등에서 업계 우위를 갖게됐다. 특히 키보드해킹 방지를 비롯해 주문정보, 거래결과 등 정보의 위변조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됐으며 카드사의 정책 변경 또는 결제 프로세스 변경시 추가개발 없이 자동화 시스템 적용이 가능케 됐다.

이니시스는 신용카드와 실시간계좌이체 지불수단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대면거래에도 연동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GS마트와 슈퍼마켓을 레퍼런스로 초대형 소매유통 분야도 영업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전수용 이니시스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초대형 소매유통 부문에 시스템 보안성과 안정성면에서 기술우위가 있는 이니시스 이니페이를 연동했다는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올해 전자금융거래법 시행에 따라 차입금 의존도 0%와 지급준비율 200%를 상회하는 이니시스의 재무건전성을 무기로 시장에 신뢰와 안전성을 심어가겠다"고 말했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이니시스 홍보팀, 02-3430-59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