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Veritas Storage Foundation 5.0 HA for Windows 발표

뉴스 제공
시만텍코리아
2007-01-23 10:23
서울--(뉴스와이어)--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부문을 선도하는 시만텍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환경을 위한 포괄적인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솔루션, ‘Veritas Storage Foundation 5.0 HA(High Availability) for Windows’를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이번 솔루션은 업계 선두의 ‘Storage Foundation for Windows’와 ‘Veritas Cluster Server’를 하나로 통합한 것이다. 또한 이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SQL 서버, 셰어포인트 포탈 서버와 같은 핵심 윈도우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편리성이 더욱 강화된 툴을 제공, 단순화된 스토리지 관리, 고가용성 및 재해 복구를 실현한다.

IDC의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부문 수석 연구원인 로라 뒤부아(Laura DuBois)는 “고객들은 점점 더 많은 기업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윈도우즈 플랫폼 상에서 운용하고 있다. 따라서 이들은 더 높은 가용성 및 향상된 재해 복구 기능을 제공하는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다”면서 “’Storage Foundation HA for Windows’는 기업들에게 필수적인 무중단 스토리지 운영과 확장 가능한 고가용성 및 재해 복구 등 선도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들은 이 솔루션을 통해 윈도우즈 환경에 반드시 필요한 중앙 집중화된 스토리지 가시성 및 통제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데이터 센터를 위한 소프트웨어 인프라스트럭처 표준화

‘Veritas Storage Foundation’은 폭발적인 데이터 증가에 대한 관리와 스토리지 하드웨어 투자 최적화,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을 실현하며, 윈도우즈, 리눅스, 유닉스 환경을 위한 표준 툴을 통해 운영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Storage Foundation for Windows’는 사용자들이 스토리지와 고가용의 소프트웨어 인프라스트럭처를 표준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Storage Foundation for Windows’ 및 다이내믹 멀티-패싱(DMP, Dynamic Multi-Pathing)으로 표준화를 구현하는 고객들은 가장 광범위한 스토리지 어레이 지원을 통해 스토리지 하드웨어 투자에 대한 최고 수준의 기민성과 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 ‘Storage Foundation for Windows’는 EMC, HP, HDS, IBM, NetApp 및 SUN의 모든 멀티-패싱 제품을 지원한다. 또한 고객들은 각 기업의 요구에 맞는 스토리지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시만텍코리아 제품기술본부 강일선 상무는 “‘Storage Foundation HA for Windows’를 이용한 표준화는 고객들로 하여금 스토리지 하드웨어에 있어 더 많은 유연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며, 단일 툴을 사용하기 때문에 운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면서 “이 제품은 모든 서버에 스토리지 파운데이션을 설치하는 비용을 줄이고 고객들이 스토리지 관리에 대한 가용성과 중앙 집중화된 통제성 그리고 전체 데이터 센터에 대한 재해 복구 기능을 제고함으로써 표준화의 투자수익률을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스토리지 관리 및 성능 향상

‘Storage Foundation for Windows’는 기업이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관리 및 성능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통해 핵심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 레벨 협약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시만텍은 ‘Storage Foundation Management Server’에 대한 지원을 추가해 데이터 센터 인프라스트럭처 전반에 걸쳐 포괄적인 가시성과 통제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멀티-호스트 관리 기능은 IT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 서버 및 스토리지 환경을 중앙 관리할 수 있도록 해 빠른 문제 해결, 단순화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향상된 서비스 레벨 그리고 직원 실수로 인한 리스크 감소 등의 혜택을 가져다 준다.

또한 기업들은 스토리지, 클러스터, 복제 설정 시간을 50%이상 향상시켜주는 새로운 구성 마법사를 활용해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Storage Foundation’은 다음과 같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기능을 제공해 기업들이 최고 수준의 성능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 스토리지 볼륨 레이아웃의 다이내믹 최적화를 통해 최대 40%까지 성능을 향상시킨다.

· 다이내믹 멀티-패싱을 위한 4가지의 새로운 로드-밸런싱 알고리즘은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및 SQL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별 단위 성능 최적화를 구현한다.

· ‘Veritas FlashSnap Option’은 스냅샷 성능을 최대 6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Veritas Cluster Server’를 통한 단순화된 클러스터링

‘Veritas Cluster Server’는 윈도우즈 환경을 위한 가장 정교한 고가용성 및 재해 복구 솔루션으로 고가용성을 실현하기 위한 관리자들의 부담을 덜고 관리 용이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Veritas Cluster Server’가 제공하는 웹 기반의 안정적인 Cluster Management Console은 다수의 데이터 센터 상에서 운용되는 윈도우즈, 리눅스, 유닉스 환경에서 여러 클러스터를 관리, 모니터링 및 구성하는 작업을 단순화 한다. ‘Veritas Cluster Server’는 윈도우즈, VMware 및 마이크로소프트 버추얼 서버 등 물리 및 가상 서버 환경 모두에서 같은 수준의 포괄적인 보호를 제공하여 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시켜준다.

또한 ‘Veritas Cluster Server’는 Fire Drill 기능을 제공, 프로덕션 애플리케이션을 리스크 및 다운타임 없이 정기적으로 재해 복구 시나리오를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한다. 마법사 기능을 통한 새로운 단계별 워크플로우는 익스체인지, SQL 서버, 오라클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재해 복구 테스트, 데이터 복제 및 고가용성, 재해 복구 솔루션 구성 업무를 단순화한다. 특히, 클러스터 노드 간의 구성 흐름을 모니터링하여 잠재적인 구성 문제를 사전에 능동적으로 감지, 비즈니스 리스크를 감소시킨다.

시만텍은 지속적인 백업 혹은 디스크 기반 재해 복구 솔루션을 위한 1차 및 2차 원격지에서의 스냅샷 조정 기능을 ‘Veritas Volume Replicator Option’에 추가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 클러스터링 및 원격 데이터 보호를 모두 필요로 하는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능이다. 또한, 기업들은 ‘Veritas Volume Replicator Option’의 새로운 벙커 복제 기능을 활용해 단 한 건의 트랜잭션 실패와 유실 데이터 없이 어떤 거리에서건 데이터 복제를 실행할 수 있는 데이터 복제 전략을 수행할 수 있다. 시만텍은 이기종 서버 및 스토리지 환경에서 이러한 수준의 보호를 실현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ymantec.co.kr

연락처

시만텍코리아 조애리 과장 02-3468-2195 이메일 보내기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윤나리 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