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닷컴 일본 진출 가시화

서울--(뉴스와이어)--웹사이트 분석, 평가 전문 기업인 랭키닷컴이 24일 일본 중견 IT업체인 마이클소프트와 기술제휴와 일본 서비스 런칭을 위한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이번 계약은 랭키닷컴이 그간의 웹사이트 데이터 수집에 대한 제반 시스템과 분석 노하우를 제공하고 일본 마이클소프트사는 현지 네트워크와 운영 실무를 담당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양사는 24일 계약을 완료하고, 현지화 작업 후 올해 하반기 중 일본 내 서비스(Rankey Japan)의 정식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 중국 내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한 랭키닷컴의 이번 일본 진출로 향후 해외 사업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을 위한 데이터 분석은 물론 한국 및 중국, 일본의 인터넷 시장에 대한 객관적인 비교 분석이 가능하게 되었다.

랭키닷컴 한광택 대표이사는 “올해 하반기 랭키재팬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 이번 일본 진출을 발판으로 한국, 일본, 중국의 표준화된 웹 분석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표하며 동북아 대표 웹 컨설팅 기업으로의 성장을 자신했다.

랭키닷컴은 이후에도 인도, 태국 등 IT 인프라가 발달한 다른 나라에도 순차적으로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나아가 범아시아 인터넷 시장을 조망할 수 있는 분석/평가 표준 모델 확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랭키닷컴 개요
대한민국 대표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01년 웹사이트 평가/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앱까지 분석 영역을 넓혀 디지털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분석 자료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아이핀, ISMS 의무대상자 선정 등 정부 IT 정책을 수립하는 근거 지표로 활용된다. 랭키닷컴에서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이용량을 분야별 순위로 발표해 누구나 쉽게 IT 산업군별 경쟁구도를 파악할 수 있고,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nkey.com

연락처

랭키닷컴 M/C팀 경현아 대리 330-8323 / 010-2713-687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