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소닉 포커스의 기술력 채택으로 새로운 수준의 PC 오디오 성능 구현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7-01-25 09:31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한국 지사장 전고영)는 업계 표준형 ADI의 사운드맥스(SoundMAX) 통합 마더보드 오디오에 소닉 포커스(Sonic FocusÔ, www.sonicfocus.com) 오디오 조정 기술을 채택한다고 발표했다. 소닉 포커스 기술은 사운드맥스 코덱 기술과 함께 스테레오 및 다중 스피커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MP3 파일에서 DVD 오디오에 이르는 모든 오디오 재생 시 고음질의 사운드를 또렷하고 편안하게 청취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이 첨단 기술은 MP3 및 다른 압축 파일이 생성될 때 손실된 정보를 복원함으로써 충실도를 크게 높여 준다.

양사의 이번 기술 계약을 통해 데스크톱, 노트북 및 엔터테인먼트 PC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ODM(Original Design Manufacturer) 업체들은 소비자에게 최고의 PC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 계약은 소닉 포커스에서는 오디오 코덱 제조업체에 기술 사용권을 제공한 최초의 계약으로서 의미가 있다. 소닉 포커스 기술이 채택된 사운드맥스 제품은 현재 MicrosoftÒ Windows VistaÔ 운영 체제를 선적하는PC OEM 및 ODM에 제공될 예정이다.

엔덜리 그룹(Enderle Group)의 사장 겸 수석 애널리스트인 로브 엔더(Rob Enderle)는 “이번 계약을 통해 PC 오디오 부문에 대규모 업그레이드가 발생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ADI는 사운드맥스 기술의 뛰어난 마더보드 오디오로 오랫동안 업계의 우위를 지켜왔다. 이와 더불어 소닉 포커스 기술을 통해 앞으로 일반 PC에서도 맞춤식 오디오 장비에 필적할 만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PC 오디오 성능의 재정의

ADI의 컨버전트 플랫폼 및 서비스 그룹의 존 크로토(John Croteau) 총괄 책임자는 “우리는 스튜디오 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사운드맥스 기술을 차세대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며 "ADI는 소닉 포커스와 함께 PC가 디지털 홈의 중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고품질 오디오 출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소닉 포커스의 CEO이자 설립자인 톰 패독(Tom Paddock)은 “우리는 PC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급의 포괄적인 오디오 조정 시스템을 개발했다. MP3 압축 파일이든, 5.1 무비 파일이든, 3D 게임이든 관계없이 소닉 포커스 기술을 통해 오디오 환경을 최적화하게 될 것이다. 누구라도 소닉 포커스 기술을 경험한 사람이면 기기를 끄고 싶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ADI와 소닉 포커스가 사운드맥스에 적용하는 향상된 오디오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음질을 압축된 오디오로 복원 - MP3를 비롯하여 현재 널리 사용되는 오디오 형식은 용량이 더 작은 음악 파일을 만들기 위해 압축 기술을 사용한다. 소닉 포커스 ADRS(Sonic Focus ADRSTM)는 압축된 오디오 스트림을 실시간으로 분석한 다음 PC에서 사운드가 재생되는 동안 원래의 성능 품질을 에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사운드를 복원하여 풍부한 음질을 만들어 낸다.

· 다중 채널 재생 위해 스테레오 소스에서 업믹싱 - 5.1 및 7.1 스피커 시스템은 저렴하면서도 널리 사용되는 제품이다. 소닉 포커스 엑스트라폴레이터(Sonic Focus ExtrapolatorÔ)는 단순히 스피커에서 사운드를 울리는 게 아니라 각 스피커의 사운드에 개별적으로 세부 사항을 추가하여 스테레오 소스로부터의 생생한 서라운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 스테레오 재생 위해 다중 채널 소스에서 다운 믹싱 - 오늘날에는 5.1 음원을 청취하기 위해 스테레오 스피커나 헤드폰을 사용하는 일이 마치 DVD 영화를 보는 것처럼 일상화되어 있다. 하지만 5.1에서 2개의 채널로 다운 믹싱하면 종종 대화가 잘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다. 소닉 포커스 엑스매트릭스 버추얼라이제이션(Sonic Focus XMatrix™ Virtualization)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확장하고 가상 센터 채널을 만들어 대화를 강조함으로써 낮은 볼륨에서도 뛰어난 음질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 맞춤식 청취 경험 - 청취자는 다양한 오디오 품질을 위한 편리한 프리셋을 통해 각자의 기호 및 환경에 맞게 오디오 출력을 조정할 수 있다. 조절 장치는 초보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오디오 애호가도 폭넓게 조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soundma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송진억 부장 02-554-3301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윤지현 대리 02-2016-7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