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사랑의 봉사단, 방학 맞은 자녀들과 함께‘문화재 지킴이’ 활동 펼쳐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07-01-25 10:38
분당--(뉴스와이어)--KT 사랑의 봉사단은 지난 24일 서울 중구 정동 소재 덕수궁을 찾아 겨우내 묶은 때를 닦아내는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KT 수도권강북본부 직원과 가족 봉사단 30명은 보물 제819호인 덕수궁 중화전의 바닥과 창문틀을 쓸고 닦으며 우리나라 전통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겨울 방학을 맞아 사원 자녀들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 더욱 뜻 깊었다. 중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KT 원효지사 전명식 과장은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통해 아들에게 문화재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줘서 기쁘다” 고 말했다.

또 이날 덕수궁에서는 작년 4월 ‘문화재 지킴이’ 협약식 체결이후 매월 1회 꾸준히 덕수궁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친 KT 사랑의 봉사단에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KT는 2006년 4월 문화재청과 ‘1문화재 1지킴이’협약식을 체결하고, ‘덕수궁’, ‘독도’, ‘제주향교’ 등 전국 12개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덕수궁은 1896년 국내 최초로 전화 및 교환기가 설치된 장소여서 KT와의 인연이 특별한 문화재이다.

KT 수도권강북본부 박준모 홍보팀장은 “올해도 매월 넷째 수요일 덕수궁을 찾아 ‘문화재 지킴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