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EPG서비스 ‘DMB방송가이드’ 실시
LG텔레콤(사장 丁一宰 / www.lgtelecom.com)은 6개 지상파DMB방송사와 제휴, 휴대폰에서 방송시간 및 프로그램 정보 등을 제공하는 EPG(Electronic Program Guide)서비스인 “DMB방송가이드”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DMB방송가이드” 서비스는 LG텔레콤의 무선인터넷과 지상파DMB를 결합시킨 서비스로, 지상파 DMB에서 현재 방송중인 TV와 라디오 총 16개 채널(2007년 1월 기준)의 프로그램 정보를 휴대폰에서 바로 확인하고, 원하는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기존의 DMB이용자는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모든 채널을 일일이 돌려가며 검색해야 했고, 또한 채널변경 시 화면 이동 대기시간이 걸려 이용이 다소 불편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DMB방송가이드를 이용하게 되면, 사용자는 시청 전에 미리 휴대폰 화면에서 지상파 DMB프로그램 시간표를 확인하고 바로 선택한 프로그램으로 접속할 수 있어 기존의 채널 검색의 불편함과 채널 이동 대기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된다.
또한 방송시청 중에도 해당 방송뿐만 아니라 이후에 방송될 프로그램, 다른 채널의 프로그램 정보가 궁금하면 DMB방송 화면 아래에 있는 메뉴로 접속하여 방송 시간 및 출연진, 방송 내용 등의 상세정보를 방송을 보면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로 인해 LG텔레콤 지상파DMB고객은 방송채널 별로 오늘과 내일의 프로그램 스케줄을 한 눈에 확인하고, 별도의 정보 검색 없이 DMB시청과 동시에 프로그램의 정보를 얻는 등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DMB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LG텔레콤은 1월 29일에 ‘DMB방송가이드’ 기능을 장착한 삼성전자 SPH-B6550모델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모든 제조사와 지상파 DMB단말기에 이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사용요금은 데이터통화료 없이 월 1000원이며, 1개월간 무료로 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은 해당 단말기에서 DMB메뉴를 통해 가입하거나, 대리점방문, 고객센터 1544-0010(휴대폰에서는 114)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LG텔레콤 대용량컨텐츠사업팀 김태완 부장은 “DMB방송가이드 서비스는 지상파DMB방송사와 통신사의 협력을 통해 탄생한 최초의 서비스라는 것에 의의가 있으며, 이를 기점으로 지상파DMB방송사와 이동통신사의 협력을 강화하여 앞으로 더욱 다양한 방송통신 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텔레콤 홍보팀 02)2005-77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