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건설, 2007 래미안 디자인페어 개최

뉴스 제공
삼성물산 코스피 028260
2007-01-25 10:16
서울--(뉴스와이어)--삼성물산(사장 李相大) 건설부문이 공동 주택 디자인 분야의 새로운 가능성과 젊은 건축인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07 래미안 디자인 페어”를 시행한다.

이번 디자인 페어는 학생 및 주부부문으로 나누어 개최된다. 학생 부문은 “한강르네상스와 디자인”을 주제로 한강변 경관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대상 수상시 국내 최고수준인 1500만원의 상금과 입사 지원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주부 공모전의 주제는 “Our Happy Story"이다. 인테리어 개조사례를 포함한 실내공간과 조경 시설 등을 주제에 맞게 사진과 이야기로 꾸며 제출하면 된다. 그동안 그림솜씨가 없어 참여를 주저했던 주부들도 누구나 쉽게 사진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출품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최종 심사격인 아트 워크샵을 개최해 대상에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학생부문은 2월 2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2월 14일 1차 제안서를 접수하며, 주부부문은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2월 23일까지 작품접수를 하면 된다. 자세한 응모요강은 홈페이지 (www.raemian.com)를 참조하면 된다.

삼성건설 디자인실 김승민 실장은 “올해 8년째를 맞이한 래미안 디자인 페어는 생활 속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아파트에 적용해 브랜드 가치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며,“앞으로도 공모전을 통해 생활 디자인 개발과 공동주택 디자인 분야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삼성물산 개요
삼성물산은 1938년 창업 이래 산업계의 주역으로 한국 경제의 고도화와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는 삼성그룹의 모태기업으로 창업이래 무역을 통해 한국 경제의 발전과 함께 성장했으며, 1975년 정부로부터 한국 종합상사 1호로 지정 받은 이후 본격적인 해외 영업을 확대해 한국의 대외 무역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온 국내 최고의 종합상사이다. 삼성물산은 무역업에 한정된 사업 영역을 벗어나 1996년엔 삼성건설과 통합하였으며, 1997년에 유통업에 신규 진출하였다. 현재 삼성물산의 사업영역은 크게 상사, 건설, 주택, 유통으로 나뉘며, 2개 부문 체제로 상사부문내에 유통본부가 있고, 건설부문에서 주택사업을 함께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cnt.com

연락처

디자인실 함선익 대리 02-2145-7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