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부유층 소비자, 6천억 달러 시장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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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07-01-25 10:24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는 오늘 아시아 부유층 소비자들의 규모와 구매력이 향후 10년 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마스타카드는 아시아 선진국가의 경우 부유층 가구수는 1,100 만 명에 육박하고 아시아 신흥국가의 경우 5,800 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측했다.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MasterCard Worldwide)의 아시아/태평양 경제자문단이 편찬한 저서인 “Succeeding Like Success: The Affluent Consumers of Asia”에 따르면 이 주요 소비 그룹은 미화 6천 억 달러 이상의 거대한 사업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분석된다.

이 책에 따르면 일본 (미화 2,297만 달러), 중국 (미화 1,662만 달러), 한국 (미화 908만 달러)의 부유층들은 2015년에 가장 많은 소비를 할 것으로 예측되며, 그 규모는 아시아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분석됐다.

아시아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일본, 한국,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의 부유층들은 외식과 오락에 가장 많은 임의적 지출을, 호주와 타이완의 부유층들은 여행과 여가에 많은 임의적 지출을 할 것으로 예측된다. 반면 인도의 부유층들은 대부분 쇼핑 중심의 임의 지출을 할 것으로 예측됐다. 중국과 싱가포르에서는 자동차, 컴퓨터, 휴대폰이 소비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분석됐다.

유와 헤드릭 왕 (Yuwa Hedrick-Wong) 박사가 저술하고 존 와일리 & 손스 (John Wiley & Sons)가 출판한 ‘Succeeding Like Success: The Affluent Consumers of Asia’는 아시아 선진시장과 신흥시장에서 부유층 소비자 (대중부유층 - “mass affluent households”- 과 부유가구 - “rich households” -로 나뉨)의 규모와 구매력의 증가를 분석했다. 이에 따라 그들의 미래 계획과 경쟁력 있는 전략을 뒷받침하는 주요 정보를 바탕으로 이 소비층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에 발전적 방향을 제시한다.

부유층 소비자들의 행동특성이 나이, 성별, 라이프 사이클, 개인의 성격과 같은 요인에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분석했으며 부유층이 된 방법을 연구함으로써 이 소비층에 대한 통찰을 제시한다. 부유층으로 가는 경로는 크게 세가지로 나뉘어 진다. 상속을 통한 경로 즉, 상속, 가족 관계 및 지원을 통해 부를 형성하는 방법이다. 선도적인 경로는 기업가적 열정과 성공적인 기회 창출 및 개발을 통해 문자 그대로 무에서 거대한 부를 창출한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전문가적 경로는 전문적인 기술과 고급 교육을 통해서 고소득을 창출하는 부류이다.

이를 통해, 부유층 소비자들을 형성하는 세 가지의 공통적인 키워드는 편의, 신뢰 그리고 성공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중 성공은 최상의 가치로서 세 가지 경로를 통해 성공한 부유층들은 자신들이 성공했다고 인지하거나 더욱 성공하기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부유층과의 소통에 있어 “함께하는 성공 (shared success)” 개념은 주요한 기반이 된다.

마스타카드의 이코노미스트 유와 헤드릭 왕 박사는 “다양하고 복잡한 아시아의 사회경제학적 역사에서 시작하여 아시아의 부유층으로 가는 경로를 이해하는 것은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고 진단했다. “부유층이 되는 각각의 세가지 경로를 이해함으로써 부유 소비계층을 고객으로 이끌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이것은 성공한 사람들을 주요 고객으로 이끄는 해법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Suceeding Like Success: The Affluent Consumers of Asia”은 마스타카드가 발표한 세번째 저서로서 마스타카드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연구 결과 및 각각의 시장 특화 된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한다. 조사 결과는 www.masterintelligence.com 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Suceeding Like Success: The Affluent Consumers of Asia”은 아래 목차로 구성되어 있다.

Chapter 1: 아시아 부유층이 되는 법
Chapter 2: 일본의 부유층 소비자
Chapter 3: 중국의 부유층 소비자
Chapter 4: 인도의 부유층 소비자
Chapter 5: 호주의 부유층 소비자
Chapter 6: 한국,대만,홍콩의 부유층 소비자들
Chapter 7: 동남아시아: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의 부유층 소비자들
Chapter 8: 아시아의 부유층 소비자

2006년에 발표된 책 시리즈의 주제는 다음과 같다.

· Holding Up Half of the Sky: The New Women Consumers of Asia
· The Glittering Silver Market: The Rise of the Elderly Consumers in A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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