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해양안전심판원, 맞춤형 해양사고 예방교재 개발

서울--(뉴스와이어)--중앙해양안전심판원(원장 최장현)은 해양사고에 대한 심판결과를 분석해 선원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해양사고 예방교재를 개발했다.

이 교재는 심판관·조사관들로 구성된 워킹그룹에서 해양수산연수원, 수협 등 선원교육관련 기관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낱장으로 된 팜플릿형, 20페이지 분량의 간이교재 및 동영상을 삽입한 사이버교재 등 3종류로 돼 있으며, 사고종류별로 선원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져 있다.

심판원은 그동안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교재들을 많이 발간했으나 이론 위주로 돼 있어 해기(海技) 수준이 낮은 선원들이 쉽게 이해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많았다며 사고에서 얻은 교훈을 선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유사사고의 재발방지를 위해 가장 효과적이라는 판단해 이번 교재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심판원은 이 교재를 해양수산연수원, 수협 및 각 선사 등에 배포하고 홈페이지(http://www.kmst.go.kr)에도 게재해 선원교육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해양수산부 개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1996년 8월 여러 부처에 분산된 해양 관련 업무를 통합하여 신설되었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신설되면서 폐지되었다가 2013년 3월 다시 설치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홍보관리관실 02-3674-6011 중앙해양안전심판원 심판관 조병용 02-3674-6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