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중국심천 IT비즈니스 개척단’ 참가업체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는 소비수준이 급성장하고 있는 13억 인구의 중국 전자시장 진출을 위해 오는 4월 11일부터 15일까지 <중국심천 IT비즈니스 개척단>사업을 개최한다. 협회는 행사기간동안 중국 내 최대 규모 전자전문전시회인 “심천전자전(China Electronics Fair 2007)"참가와 함께 ”1:1 비즈니스 상담회“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중국시장은 고성장기조의 지속으로 내수 소비시장 규모가 매년 10% 이상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과거 투자위주 성장에서 소비위주 성장으로의 전환을 국가차원에서 모색 중이다. 특히 중고급품 소비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어, PDP TV 수요가 최근 2년새 20배 증가하고 주요 대형 쇼핑몰의 통신기기 판매 신장률이 70%를 상회하고 있다. 또한 2008년의 베이징올림픽과 2010년 상하이엑스포 및 광저우 아시안게임 등 대형 국책 프로젝트 시장의 수요확대요인으로 인해 국내 전자관련 중소벤처기업들에게 중요한 시장으로 인식되고 있다.

중국 전자산업의 중심지인 심천에서 개최되는 이번<중국심천 IT비즈니스 개척단>사업에는 전자기기/장비/소비가전/통신 분야의 국내 유수 중소벤처기업들이 참여하여 전시부스운영 및 개별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중국 전자산업의 거대신규시장을 개척하고 향후 진출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특히, 벤처기업협회는 참가기업들의 성과를 극대화하기위해 국내기업들의 현지사전마케팅을 전개하고 품목별 주요바이어와의 상담을 주선할 예정이다. 벤처기업협회는 2006년에도 인도와 러시아에서 개최된 두건의 수출상담회를 통해 총 20개 참여기업이 5천만불의 수출성과를 이룩한바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ova.or.kr)를 참고하면 된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해외사업팀 02-890-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