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지아니한가’ 블로그, UCC 열풍 타고 온라인 화제

서울--(뉴스와이어)--오는 2월 28일 개봉을 앞둔 <좋지아니한가>(감독: 정윤철/ 출연: 천호진, 황보라, 김혜수, 유아인/ 제작: 무사이필름/ 제공: CJ엔터테인먼트/ 배급: 시네마서비스)의 이색 온라인 마케팅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좋지아니한가>에서 황보라의 극중 캐릭터인 용선이가 운영하는 ‘까칠소녀의 좋지아니한가’ (http://blog.naver.com/yongssunny)라는 블로그의 컨텐츠가 연일 네이버 붐 베스트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영화 속 용선 캐릭터를 이용한 황보라의 개인 블로그는 재미있는 카툰과 포토, 그리고 까칠소녀의 Sweetstation을 통한 노래와 동영상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그로 인해 ‘까칠소녀의 좋지아니한가’ 블로그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서서히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UCC가 네티즌들과 일반인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온/오프라인으로 그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까칠소녀의 좋지아니한가’는 영화 속 캐릭터를 적절히 활용한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네티즌들로부터 좋은 평을 얻고 있다. 특히 <좋지아니한가>의 극중 가족 캐릭터들을 주제로 한 ‘좋지아니한가’ 카툰 시리즈는 한편 한편이 네이버 붐 베스트에 오를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면서 최근 하루 만 명에 가까운 방문자들이 다녀 가고 있다.

재치 넘치는 코믹 카툰과 황보라가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 방송, 그리고 황보라의 개인적인 일상을 공개한 동영상 등 타 영화 홍보 블로그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컨텐츠들로 꾸며진 ‘까칠소녀의 좋지아니한가’ 블로그. 여타의 집적적인 영화 마케팅과는 달리 네티즌들의 관심사와 눈높이에 맞춘 차별화된 컨텐츠들로 네티즌 사이에서 참신하고 재미있는 영화 마케팅 수단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러한 영화 마케팅의 새로운 시도는 UCC열풍과 함께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좋지아니한가>는 공통분모 제로, 어쩌다 한집에 같이 살고 있는 가족이 쪽팔려서 죽을뻔한 공동의 위기에 처하게 되는 상황을 그린 코믹 드라마. 영화 속 용선과 꼭 닮은 황보라는 영화 <좋지아니한가>를 통해 또 다른 매력과 코믹한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CJ엔터테인먼트 개요
씨제이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는 대한민국의 영화 제작 및 배급, 공연 기획사이다. 1995년 설립된 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로 시작한 CJ엔터테인먼트는 드림웍스의 배급권을 따내면서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게된다. 1996년 제일제당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이름을 바꾼후 영화 제작 회사인 제이콤을 설립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영화사업을 시작하게된다. 1997년 8월 1일 본 회사(제일제당 CJ 엔터테인먼트)가 설립되었고, 2000년, 독립적인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2004년 공연 제작사업을 시작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jent.co.kr

연락처

CJ엔터테인먼트 홍보팀 02-2112-65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