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국무총리비서실 사이버 교육 시행

서울--(뉴스와이어)--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박건우)가 오는 2월부터 국무총리비서실 직원을 대상으로 사이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국무총리비서실에서 주관하고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개발한 국무총리비서실 직무전문지식 사이버 교육콘텐츠가 활용될 예정이다.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에 걸쳐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개발한 사이버교육콘텐츠는 국무총리비서실의 기능과 업무 특성을 교육내용에 반영해 맞춤형으로 설계한 최초의 직무전문지식 사이버 교육과정이다. 국무총리비서실내 별정직과 행정직 두 직군을 통합한 e-러닝 콘텐츠로 제작됐으며 각각의 강의주제에 따라 총 14명의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위촉해 최적화된 콘텐츠(과정별 22차시, 동영상 강의)를 개발해 냈다.

이 콘텐츠는 ‘정무’와 ‘민정’ 크게 2개 과정의 e-러닝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정무’교육과정의 콘텐츠명은 ‘보좌 역할론과 정부·국회·정당관계 실무이해’이며 ‘민정’ 교육과정 콘텐츠명은 ‘정부-NGO 관계 및 공공갈등의 이해와 조정 실무’이다.

각각의 콘텐츠는 동영상 강의를 중심으로 실사 애니메이션 및 관련 텍스트 자료를 활용하여 제작됐으며 웹사이트 주소는 www.opm.khcu.ac.kr이다. (맛보기 강의 공개).

국무총리비서실 관계자는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개발한 직무전문지식 e-러닝 콘텐츠를 활용해 국무총리비서실 별정직·행정직 직원들의 직무 전문성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직원들의 학습 성과 등을 고려해 직무전문지식 e-러닝 콘텐츠를 추가로 개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국무총리비서실 뿐 아니라 그 외 정부기관, 공기업, 지방자치단체 및 일반 기업체 등으로 e-러닝위탁교육 대상 업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hcu.ac.kr

연락처

경희사이버대학교 홍보팀 채수진 3299-8724, 017-705-35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