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아이실론, 국내 총판 계약 체결

2007-01-31 09:12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전문업체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 www.his21.co.kr)은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 강화를 위해 클러스터 스토리지 선두 업체인 미국의 아이실론시스템즈(한국 지사장 이찬구 http://kr.isilon.com, 이하, 아이실론)와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실론 IQ 클러스터 스토리지 시스템(Isilon IQ Clustered Storage System)’을 국내에 공급하게 된다 ‘아이실론 IQ 클러스터 스토리지 시스템’은 이러한 NAS의 장점과 SAN의 장점을 잘 살린 제품으로서, 용량 조정의 용이성과 손쉬운 설비관리는 물론 디지털 콘텐츠 환경에 필요한 확장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로써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디지털 이미지 처리 등 대량의 비정형 디지털 콘텐츠 처리가 요구되는 방송 및 각종 미디어 등 통신 분야의 특화 시장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한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지난해 리버베드와의 계약에 이어, 이번 아이실론과 골드 파트너사 협력 관계를 체결함으로써, 2010년까지 ‘Storage Value Innovator’로서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비전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 실제로 파일넷, 아우터베이와 각각 전자문서관리(ECM) 및 아카이빙 솔루션 공급 계약을 맺는 등 스토리지 전문 업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면서 솔루션 중심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전략사업본부 강래훈 상무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번 아이실론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비용 대비 높은 효율성과 신뢰성을 갖춘 클러스터 스토리지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급변하는 IT 환경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구축하므로 새로운 비즈니스 지평을 열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 고 덧붙였다.

※클러스터 스토리지(Clustered Storage)

클러스터 스토리지란 노드를 추가해 클러스터 용량을 물리적으로 확대하면서도 전체적인 스토리지 영역이 하나의 볼륨으로 인식되는 것으로, 시스템 확장에 비례한 고성능을 보장한다. ‘아이실론 IQ 클러스터 스토리지 시스템’은 이러한 NAS의 장점과 SAN의 장점을 잘 살린 제품으로서, 용량 조정의 용이성과 손쉬운 설비관리는 물론 디지털 콘텐츠 환경에 필요한 확장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아이실론 제품의 성능 및 신뢰성은 국내의 도입사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판도라TV, MBC, KISTI 등이 아이실론의 클러스터 스토리지로 IT 효율성을 구축한 대표적인 사례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김성업 팀장 02-510-0308 019-221-4720 이메일 보내기 서미라 02-510-0455 019-640-3264 이메일 보내기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스 박경아 02-587-3922018-408-87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