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국내최초 12배속 외장형 DVD Writer 출시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04-06-28 00:00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가 지난 5월 내장형 12배속 슈퍼멀티 DVD Writer를 출시한데 이어 국내최초로 12배속 외장형 슈퍼멀티 DVD Writer(모델명 : GSA-5120D)를 출시한다.

외장형 슈퍼멀티 DVD Writer는 PC 내장형 기존 제품과 달리 간편한 인터페이스 (USB 2.0과 IEEE 1394 지원)가 가능하여 사무실, 학교, 관공서 어디서나 PC나 노트북에 번거로운 설치과정 없이 간단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더블레이어(Double Layer, 하단설명 참조) 기록이 가능하여 CD 12장 분량의 8.5GB 대용량을 1장의 미디어에 저장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동영상과 음악 등의 미디어 기록에 적합한 DVD+R/RW와 AV기기와 호환성이 좋은 DVD-R/RW 뿐만 아니라 대용량 데이터의 기록 및 편집에 탁월한 DVD-RAM 등 모든 DVD 규격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CD-R과 CD-RW 기록도 가능하여 CD와 DVD 모든 미디어에 읽기, 쓰기, 재기록을 드라이브 한 대로 해결한 제품이다.

특히 DVD-RAM은 세계최고 배속인 5배속을 지원하며 결점보완기술(Defect Management)를 채택하여 미디어의 흑점, 지문 등의 작은 결점도 보정하여 안전하게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만회까지 반복기록이 가능하여 반영구적으로 자료를 보관할 수 있다.

번들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이미 LG CD-RW 및 COMBO 드라이브를 통해 소비자에게 친숙한 어헤드(Ahead)社의 Nero Express(CD, DVD 데이터 기록)와 InCD(Packet기록) 및 Cyberlink社의 Power Producer Gold(DVD 캡쳐, 편집, Photo Slide 기록)와 Power DVD(MPEG 2 재생)를 제공하여 CD, DVD의 각종 미디어에 데이터, 음악, 정지영상, 동영상 등을 마음대로 저장, 편집하여 개성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LG전자는 6년 연속 세계 1위를 지키고 있는 光 스토리지 분야에서 앞선 기술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여 업계 1위 자리를 확고할 계획이다.

가격은 30만원대.

문의처 : http://odd.lge.co.kr LG전자 정보기기지사 02) 3271-7506

※ Double Layer(더블레이어)

디스크 단면에 기록층을 2층으로 만들어 각각의 층에 데이터를 기록하는 규격이다. 한 층에 4.7GB의 용량을 2층으로
나누어 8.5GB의 대용량 저장이 가능하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