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씽크패드 X60 타블렛 노트북 출시

뉴스 제공
한국레노버
2007-01-31 11:39
서울--(뉴스와이어)--혁신적인 글로벌 하드웨어 기업인 한국레노버(대표 이재용)는 오늘 혁신, 이동성, 성능의 3관왕을 달성한 새로운 컨버터블형 타블렛 PC모델인 씽크패드 X60 타블렛 PC를 선보였다. 이번 출시된 새 모델은 두 가지 방식의 새로운 스크린 선택과 역동적인 스크린 회전 등과 같은 레노버의 여러 가지 혁신적인 기능들을 포함한다. 씽크패드 X60 타블렛은 컨버터블형 타블렛 PC에 새롭게 멀티뷰/멀티터치 스크린 기능을 채택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현장이나 사무실에서 좀 더 손쉽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레노버 씽크패드 X60 타블렛이 새로이 선보이는 실내외 환경에서 무반사/무광택 화면을 제공하는 12인치 멀티뷰 스크린은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사용자들의 가독성을 현저하게 높였다. 멀티뷰 스크린은 새로운 멀티터치 기능을 채택하여 사용자가 펜이나 손가락 중 어느 것으로도 커서를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씽크패드 타블렛 PC의 조작이 매우 손쉽다.

170도의 광시야각을 제공하는 디스플레이와 함께 씽크패드 X60 타블렛의 멀티뷰/멀티터치 스크린의 채택은 병원에서 환자의 정보를 기록하는 의료계 종사자, 주택에서 여러 가지 메모를 해야 하는 부동산 업자, 경기 중에 통계 자료들을 검토해야 하는 스포츠 경기 감독 등에게 특히 활용성이 뛰어나다. 또한 새로운 고해상도 SXGA+ 스크린 옵션을 선택할 경우 생생한 색감과 함께 선명하고 또렷한 화면을 제공한다.

IDC에 따르면 컨버터블형 타블렛 PC의 출하량은 2006년 백만 대를 넘어 2010년에는 4백만 대를 돌파할 것이라고 한다. 점점 더 많은 업계에서 타블렛 PC의 사용이 요구되면서 의료, 보험, 부동산, 정부, 교육 및 세일즈 분야의 이동성이 중시되는 전문직 종사자들이 레노버 타블렛 PC의 사용자 대열에 합류했다.

브라이언트 대학의 아카데믹 컴퓨팅 및 미디어 서비스 담당자인 필립 롬바르디(Philip Lombardi)는 “최근의 대학가 캠퍼스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90% 이상의 학생들이 컴퓨터 기술이 자신의 학습 환경을 향상시켰다고 생각한다”며, “설문에 응한 학생 중 기존의 노트북 PC 보다는 타블렛 PC를 선호하는 학생이 더 많았으며 그 이유로는 가벼운 무게와 메모하기에 편리한 점을 꼽았다. 지난 해 심리학 전공 신입생들은 레노버 타블렛 PC를 이용해서 예비조사의 일환인 설문 조사와 데이터 수집을 수행했다. 우리의 목표는 이 기술을 다양한 전공의 더 많은 학생들에게 확대해서 그들의 학업을 최대한 뒷받침할 수 있는 PC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씽크패드 X60 타블렛은 레노버가 특허 출원 중인 액티브 로테이트(Active Rotate) 기능을 추가했다. 액티브 로테이트는 회전 감지 장치를 지니고 있어 노트북의 방향을 감지하여 스크린을 자동으로 회전시켜 준다. 또한 내비게이션 툴 및 펜과 같은 기존의 타블렛 기능들을 향상시키는 데도 초점을 맞췄다. 새롭게 디자인 된 내비게이션 다이얼의 사용으로 사용자들은 상하좌우로의 이동이 더 용이해졌고 심지어 스크린을 회전시키고 “up” 버튼을 눌러도 사용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새로운 “up”을 감지해낸다. 또한 새로 채택된 좀 더 자연스럽고 내구성 있는 펜은 보관대에서 꺼내는 순간 사용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스크린 베젤의 아래쪽으로 위치를 옮겨 장착된 정확한 음성 인식이 가능해진 향상된 기능의 디지털 마이크는 씽크패드 X60의 진일보된 센서 기능을 마무리한다.

한국레노버의 이재용 대표는 “레노버 씽크패드 X60 타블렛 PC는 노트북과 터치 팬 방식 기기의 장점들만을 모았다”며, “새로운 스크린 옵션과 하드웨어 성능을 비롯한 향상된 센서 기능으로 새로운 레노버 씽크패드 X60타블렛은 고객이 원하는 혁신적인 기능들로 무장되었다”고 밝혔다.

씽크패드 X60 타블렛은 향상된 메모리와 하드 드라이브 용량으로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레노버의 기존 타블렛 PC보다 배터리 수명도 늘어났다. 802.11n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이 무선 연결의 차세대 기술에 대비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다양한 사용자를 위하여 Windows XP 또는 Windows Vista를 지원한다.

씽크패드 X60 타블렛 노트북은 1월 29일부터 레노버의 국내 비즈니스 파트너 및 www.lenovo.com/kr을 통해 판매 중이다. 국내에 출시되는 씽크패드 X60 타블렛 노트북의 가격은 2,093,300원 (부가세 포함)부터 시작한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kr/ko/

연락처

한국레노버 브랜드팀 한호경 차장 02-3781-8656 019-9142-0760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김형근 과장 02-587-3308 010-2337-0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