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 판교 조경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성남--(뉴스와이어)--대한주택공사는 판교신도시 이미지를 고양하고 자연친화, 인간친화, 경관친화의 미래지향적 공원모델을 제시하여 삶의 질을 제고하는 한편, 도시민의 일상을 담을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한 판교 도시기반시설 조경설계 공모에 최우수작으로 (주)신화컨설팅(대표 유의열)의 작품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조경설계 공모전은 주공에서 최초로 도시기반시설 조경부분에 단독으로 시도된 설계공모로 총 7개 업체가 참여, 최우수상외에 우수상에는 (주)조경설계 비욘드(대표 노환기), 장려상에는 인터조경기술사사무소(대표 선우성) 및 (주)동심원조경기술사사무소(대표 안계동)의 작품이 각각 선정되었다.

홍기문 조경설계단장은 “심사의 주안점으로 대상지에 대한 관념적인 의미부여를 넘어서 현실적 제약 요소들을 극복하고 지역의 장소 자산으로써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공원의 설계안을 선정코자 했다”고 말했다.

당선된 최우수와 우수작은 성남판교 도시기반시설 실시설계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주공은 택지개발지구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및 지역 정체성을 반영한 최적의 설계를 추진키 위해 파주운정지구 및 특화설계가 필요한 지구에 대해서도 설계공모 방식으로 설계를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jugong.co.kr

연락처

조경설계단 환경디자인팀 이선국 팀장 031-738-43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