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제1회 한ㆍ일(오키나와) 클러스터 기술교류단 파견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칠두, www.e-cluster.net)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대일시장 진출 지원 및 한·일 양국간 기술교류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한·일(오키나와) 클러스터 기술교류단을 파견한다.

세계적인 장수촌으로 유명한 오키나와는 우콘, 고야 등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건강식품 등의 개발을 통해 일본내 오키나와 웰빙붐을 일으켰고, 현재 「건강 아일랜드」라는 웰빙 클러스터 사업이 경제산업성의 오키나와 종합사무국 경제산업부를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미군기지 또는 관광지의 이미지가 강한 오키나와 지역과의 최초 기술교류상담회로서 참여 기업들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오키나와의 400여개 식품회사가 마케팅 창구를 일원화시켜 만든 ㈜오키나와물산기업연합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한·일 BT(식품) 기술교류상담회에 참가하여 오키나와의 기업들과 수출입, 기술이전 등의 상담과 함께 도쿄 및 오사카 등의 대도시와는 다른 새로운 틈새시장을 개척할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이번 한·일 클러스터간 교류사업을 통해 참여정부가 적극 추진 중인 산업단지 클러스터사업에도 더욱 활기를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한·일 글로벌 클러스터 구축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산단공은 2004년부터 한·일 글로벌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일본의 TAMA, 오사카, 큐슈 클러스터와 교류를 추진해 오고 있다.

산단공은 일본 오키나와 이외에도 중국 정주(5월), 일본 오사카(7월), 말레이시아(7월), 베트남(11월) 등으로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파견하여 우리기업의 다양한 무역거래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한·일(오키나와) 클러스터 기술교류단 파견 행사의 참가기업은 선착순으로 한정 모집하며(2월 16일까지), 산단공 해외교류 기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한국산업단지공단 국제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icox.or.kr

연락처

한국산업단지공단 국제협력팀 02-6300-564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