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블루코어에 소음 제거 및 음성 명료성 기능 향상 추가

뉴스 제공
CSR코리아
2007-02-05 09:40
서울--(뉴스와이어)--CSR plc(런던증권거래소: CSR.L)는 오늘 자사의 우수한 블루코어5-멀티미디어(BlueCore5-Multimedia) 칩셋 제품을 포함한 블루코어-멀티미디어(BlueCore-Multimedia) 플랫폼에 포팅되는 고품질의 써드 파티 소프트웨어를 추가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CSR은 어쿠스틱 테크놀로지스(Acoustic Technologies)사에서 제공하는 ATS6000MM 사운드클리어 멀티-믹(SoundClear Multi-Mic) 소음 제거 및 핸즈프리 오디오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채택함으로써, 자사의 블루코어 멀티미디어 고객들로 하여금 블루투스 헤드셋, 차량용 내비게이션, 핸즈프리 시스템, 모바일 기기 등과 같은 제품에 우수한 소음 제거 기술 및 음성 명료성 기능 향상을 추가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CSR은 어쿠스틱 테크놀로지스사가 자사의 엑스텐션 파트너 프로그램(eXtension Partner Programme)에 새로이 합류하게 되면서 CSR의 고객들이 블루코어 멀티미디어 기반의 제품설계 시 더욱더 뛰어난 음질 및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CSR 무선 오디오 전략 사업부의 안소니 머레이(Anthony Murray) 수석 부사장은 “엑스텐션 프로그램은 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된 유일한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며, 이것은 CSR 이 독자적으로 블루코어 멀티미디어 내에서 개발한 강력한 실리콘 플랫폼을 통해 가능한 것이다.” 라며, “CSR은 업계에서 인정하는 향상된 소음 제거, 울림 제거 기술, 그리고 뛰어난 음질 기술을 제공하는 어쿠스틱의 사운트클리어 솔루션을 블루코어 멀티미디어 플랫폼에 집적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CSR의 싱글칩 멀티미디어 블루투스 디바이스는 자사에서 개발한 고성능의 칼림바 DSP(Kalimba DSP) 코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이 칼림바 DSP 기술은 저전력 소모 및 음성과 음악 애플리케이션의 높은 오디오 품질을 유지하면서, 써드파티 소프트웨어 강화를 지원한다. 결과적으로, CSR은 오늘날 하드웨어와 고품질의 써드파티 소프트웨어 지원 모두를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서, 디자이너들이 전력 소비와 같은 핵심적인 요소에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고성능의 맞춤형 디바이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다.

어쿠스틱 테크놀로지스의 밥 옥크만(Bob Ackmann) CEO는 “CSR은 블루투스 무선 기술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어쿠스틱은 CSR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CSR 실리콘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사운드클리어 멀티-믹 오디오 솔루션이 제공하는 부가적인 가치를 선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 어쿠스틱은 세계 블루투스 시장을 선도하는 CSR과의 이번 제휴를 통해 전세계의 디자이너들이 자사의 솔루션을 이용해 한 단계 더 진보된 블루투스 음성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결과적으로, 엔드 유저들에게 블루투스가 더욱 매력적인 제품으로 다가설 수 있게 될 것이다.” 고 강조했다.

ATS6000MM 사운드클리어 기술은 두 개의 마이크로폰을 통해 소음을 제거하여 더 높은 수준의 음질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 기술은 외부 환경 조건, 사용자의 음성, 그리고 연결 회선의 품질 등을 염두에 두어 자동적으로 연산을 조절한다. 또한, 완제품 디자이너는 플라스틱과 변환기의 종류, 그리고 선호하는 오디오 구성을 어떻게 채택하는 지에 따라, 본 소프트웨어의 운영 방법을 최적화할 수 있다.

머레이 수석 부사장은 “소비자들은 무선제품을 사용하는 데 있어 성능, 오디오 품질, 그리고 전력 소비의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을 요구하고 있다. 사운드클리어 기술을 집적한 블루코어 멀티미디어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미래 혁신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라며 말을 맺었다.

웹사이트: http://www.csr.com

연락처

샤우트 코리아, 김지희 대리, 02-558-9890 (Ext. 302), 010-8907-15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