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엔트루 저널 제 10호’ 발간

뉴스 제공
LG CNS
2007-02-05 10:30
서울--(뉴스와이어)--종합 IT 서비스 기업인 LG CNS(대표이사 신재철, www.lgcns.com)의 엔트루컨설팅사업부문(부문장 홍성완 상무, www.entrue.com)에서 IT 전문 학술지인 『엔트루 저널 제 10호』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호는 ‘IT 컨설팅 및 이행’과 ‘IT 솔루션’ 두 분야에서 총 11편의 논문이 게재되었으며, 특히 이 중에는 작년 9월 엔트루컨설팅사업부문이 대학(원)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주최한 ‘제 1회 LG CNS 엔트루컨설팅 디지털 경영혁신 논문 공모전’의 수상작들이 함께 수록되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주제가 깊이 있게 다뤄졌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공공분야에서의 효과적인 Risk 관리를 위한 ERM 적용 프레임워크 수립에 관한 연구’에서는 최근 관심이 커지고 있으나 민간분야에 비해 연구나 관리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공공분야의 Risk 특성을 고려한 ERM 적용 프레임워크 및 구체적인 실현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를 활용한다면 실제 공공기관에서 Risk 관리 체계를 수립하는 작업이 훨씬 용이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COR모델과 만족도 함수를 이용한 공급 사슬의 성과 측정 프레임워크 개발에 관한 연구’에서는 최근 공급 사슬 관리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기존 연구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공급 사슬의 전체 성과 측정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안했다. 이를 통해 공급 사슬간 경쟁력의 비교, 판단 시 근거를 확보함은 물론, 누적 결과는 경쟁력의 추세를 가늠할 수 있어, 현업의 의사 결정 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IT 전문 학술지인 『엔트루 저널』은 IT 비즈니스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엔트루컨설팅사업부문이 실제 사업수행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및 학계 전문가들의 연구논문 등 IT 전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2002년부터 연 2회 발간하고 있다. 특히 2005년 12월에는 그 동안의 다양한 학술성과를 인정받아 IT 서비스 업계에서 발간하는 간행물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학술진흥재단의 등재 후보지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8년 12월까지 심사를 거쳐 등재지로 선정될 전망이다.

엔트루컨설팅사업부문 홍성완 상무는, “『엔트루 저널』은 최신 IT 동향을 포괄적으로 연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업에서의 적용 방안을 제시하여 기업 및 공공기관의 전산 실무 담당자, 학계 전문가들에게 그 실효성을 인정 받아왔다”며 “차별화된 IT 지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산학 협력을 통해 『엔트루 저널』을 학계와 산업계를 연결하는 최고의 권위있는 IT 전문 학술지로 자리매김 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엔트루 저널』구독 등에 대한 문의는 ‘Entrue 정보기술연구소’(02-3783-0314~5/eriit@lgcns.com)나 홈페이지(www.entrue.com)를 참조하면 된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인사.경영지원부문 홍보담당 홍보팀 이나리 02-6363-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