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즈, 딜로이트 고속성장 500대 기업으로 선정

서울--(뉴스와이어)--도메인 등록대행을 주력으로 하는 비즈니스 포털업체인 후이즈가 지난 12월 세계적인 회계 컨설팅조직인 ‘딜로이트 (Deloitte)’가 선정한 2006년 아시아·태평양지역 고속성장 500대 기업에 선정됐다. 딜로이트는 매년 아태 지역의 외감기업을 대상으로 3년간의 매출 성장률을 기본으로 수익성, 미래 성장 가능성, 기업문화, CEO 평가 및 도덕성 등을 정성적으로 평가, 선정하고 있다.

후이즈는 지난 2003년부터 3년간 연평균 105.33%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한데다, 후이즈몰이나 메일 서비스를 비롯한 주력사업이 괄목한 만한 성장을 거두면서 이런 평가를 받은 것으로 자체 판단하고 있다.

후이즈는 1998년 창립 이후, 몇 년간 신규사업 확대에 제동이 걸리면서 적자 구조를 벗어나지 못했다. 하지만 2003년부터 후이즈몰을 비롯한 솔루션 사업이 급성장을 하면서 안정적인 순익을 실현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후이즈의 이청종 대표이사는 이번 선정에 대해 "아태 지역의 1만5천여 기업 중에서 500대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글로벌 기업으로 약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인정받은 셈"이라면서 "올해는 후이즈가 시장으로부터 기술력과 공신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 대표는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은 일부 대형 사업을 제외한다면, 대부분 틈새 시장을 겨냥한 기술개발이 불가피하고, 시장 초기에는 성장 가능성을 가늠하기가 쉽지 않아 인터넷 관련 우량기업을 발견하기가 어렵다"면서 "인터넷 관련 기업들이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작지만 우수한 기업을 발굴, 양성하는 정부 정책이 함께 활성화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로 선정된 500대 기업 중 한국기업은 LCD 측정 장비를 공급하는 에스엔유 프리시전을 비롯해 넥슨, 네이버 등 100여개가 포함돼 한국이 여전히 정보통신 강국임을 보여줬다.

후이즈 개요
도메인·호스팅·솔루션 1위 (주)후이즈 NO.1 비즈니스 포털 (주)후이즈 10만 기업고객, 30만 비즈니스고객을 보유한 비즈니스 전문기업이다. 후이즈는 기업 포털 서비스 체계를 갖추어 비즈니스에 필요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메인, 웹호스팅은 물론 인터넷키워드, IDC, 웹하드, 인터넷팩스, 그룹웨어, 홈페이지제작, 쇼핑몰구축까지 IT인프라 토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명함, CI, 브로셔, 인쇄, 사무용품, 판촉물, MRO까지 제공하여 비즈니스 토탈서비스를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hois.co.kr

연락처

후이즈 전략기획실 박충호 대리 070-7017-84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