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시설관리공단, ‘2006년도 멘토링활동 보고서’ 발간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인규)은 조직 내 직원들간 지식 및 정보를 공유하여 혁신분위기를 확산하고 핵심인재 육성을 위해 공기업으로는 전국 최초로 멘토링제도 운영하고 활동결과를 2006년도 멘토링 활동 보고서라는 책자로 발간했다.

『2006년도 멘토링활동 보고서』는 2005년 9월 김인규 이사장이 부천시시설관리공단에 취임한 후 곧바로 직원들의 내부역량 강화와 미래를 위한 인재육성을 위해 전국 공기업 최초로 도입한 멘토링 제도의 성과물이다.

『멘토링 활동보고서』는 일과시간이후에 멘토와 멘티가 만나 작성한 내용과 주말이나 휴일 당직자들이 작성한 보고서를 정리한 것으로 그동안 활동의 성과를 뒤돌아보고 앞으로의 지식경영을 위한 지침서로 삼고자 발간하게 되었다. 이 멘토링 활동보고서는 내용에 따라 인문·사회, 경제·법률, 업무관련분야 3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멘토링제도란 멘토(선배직원)와 멘티(신입직원)가 합의한 목표 하에 상호인격을 존중하면서 일정기간 동안 멘티의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핵심인재로 육성하는 체계적인 활동으로 부천시시설관리공단은 신규직원을 조직에 신속하게 적응시키고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서 도입하게 되었다.

2005년 9월 1차 결연식에는 6개조 12명이 구성되어 활동하다가 2006년도 2, 3차 결연식을 거치면서 2007년도 1월말 현재 28개조 56명으로 확대 운여되고 있다.

이러한 멘토링제도는 2006년도 행정자치부 경영평가에서 우수 혁신사례로 선정되었으며 각종 외부기관의 인증심사(ISO9001/14001인증, 서비스인증) 시에도 우수사례로 평가받았었다.

이번 멘토링활동보고서를 발간하면서 김인규이사장은 “멘토링 제도는 학습조직과 지식경영의 실천도구로 신입직원의 업무능력 향상과 핵심인재 육성에 일정정도 효과를 나타냈다”고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하였다.

부천시시설관리공단은 멘토링제도 이외에도 창조적 특허 TF팀, Web을 이용한 에듀라마 등을 전국 최초로 도입하였고 직원들의 자기능력개발을 위해 학습활동 등을 꾸준히 확대 지원하여 인적자원개발에 힘써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조직 활성화 제도를 개발하고 지원하여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cs.or.kr

연락처

부천시시설관리공단 전략마케팅 계장 남두현 032-340-0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