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페어웨이 골프빌리지 ‘알펜시아’ 분양

뉴스 제공
강원도개발공사
2007-02-07 13:23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와 강원도개발공사가 약 1조3천억원을 투자하여 2008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사계절 종합 리조트, 알펜시아 내 핵심시설 중 하나인 골프빌리지가 3월부터 분양을 시작한다.

대관령 알펜시아 리조트는 세계 최고 수준의 ‘꿈의 리조트’, ‘동화 속의 그림 같은 리조트 타운’으로 조성한다는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강원도 평창군 도암면 용산리 수하리 일원 해발 700m 150만평의 대지 위에 ‘골프 빌리지 지구’, ‘리조트 빌리지 지구’, ‘올림픽 파크 지구’등 총 3개 지구가 조성된다. 지난 2004년 6월에 사업을 시작하여 2006년 10월 27일 한명숙 국무총리, 김명곤 문화관광부 장관, 김진선 강원도지사, 한승수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위원장을 비롯한 유관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착공식을 가졌으며 2008년 완공할 예정이다.

국내 VVIP를 위한 최상의 휴식공간, 골프 빌리지 지구

골프 및 빌리지 지구는 국내 최상의 VVIP들을 위한 최고급 정주형 골프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된다. 약 57만평에 기존의 지형을 최대한 살린 세계적 수준의 고품격 회원전용 27홀 골프장과 페워에이 내 골프 코스를 따라 396세대의 최고급 골프 빌리지가 들어선다.

골프 및 빌리지 지구 내에 조성되는 27홀 멤버십 골프클럽(Troon Golf)은 세계 100대 골프 코스 설계자인 Robert Trent Jones, Jr.가 직접 설계하고, 세계 최고의 골프매니지먼트 회사인 트룬 골프사(Troon Golf)가 운영을 맡게 된다.

Robert Trent Jones, Jr.는 세계 38개국 200여개 이상의 골프코스 설계를 담당한 세계적인 설계자로 알펜시아 골프코스는 기존 지형을 최대한 살리면서 자연 지형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하였다. 또한 홀별 거리, 홀 배치, 해저드 난이도를 다양하게 구성한 전략적인 설계로 코스마다 독특한 공략법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트룬 골프사는 세계 19개국 185개 이상의 명문 골프 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타이거 우즈가 우승했던 던롭 대회를 비롯하여 30여회 이상의 PGA Tour를 개최한 바 있어 장차 국제대회 개회시 트룬 골프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회원들에게는 트룬 골프사가 운영하고 있는 전 세계 골프장의 회원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27홀의 골프 코스를 따라 페어웨이 옆으로 조성될 골프빌리지는 396개의 전 세대에서 아름다운 골프장 페어웨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 및 배치된다. 골프 빌리지 지구는 특급호텔에 위탁 운영되어 최상의 호텔급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으로 국내 최상위 VVIP들의 커뮤니티 조성을 위한 특별한 공간이 될 것이다.

동화속의 그림 같은 마을, 리조트 빌리지 지구

알펜시아를 방문하게 되면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될 리조트 빌리지 지구는 대관령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동화속 마을’이라는 컨셉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리조트 빌리지 지구 저층에는 상가, 오락, 쇼핑 시설이, 위층에는 503실의 리조트 콘도가 들어서 아기자기한 마을을 형성한다. 또한, 웰니스센터가 있는 특1급 호텔, 기업 및 단체고객을 위한 컨퍼런스센터와 특2급 호텔, 그리고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워터파크 및 문화와 예술의 공간이 될 뮤직텐트 등의 다양한 시설들이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제공할 것이다.

리테일샵은 다향한 볼거리와 먹거리, 살거리가 어우러진 생동감 넘치는 거리로 약 2,740평 규모에 1층 상가와 7개동의 저층형 콘도(503실)들로 구성된다. 이들 리테일샵과 콘도를 가로지르는 거리 곳곳에서는 이벤트 광장이 조성된다. 일년내내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되는 거리, 리테일샵, 그리고 콘도는 하나의 마을로서 알펜시아를 찾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이 될 것이다. 리테일샵은 미국의 베일리조트, 캐나다의 휘슬러 등 세계적인 리조트빌리지를 개발한 토마스 컨설턴트사(Thomas Consultant Inc.)가 개발 전략을 수립했다.

특1급 호텔은 지하1층, 지상7층의 총 7천여평 규모로 호수, 스키장, 골프장 등 사면에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건설된다. 총 201개의 객실이 있으며 연회장, 웰니스센터 등 품격있는 서비스가 제공되며, 현재 세계적인 호텔 체인과 운영 협약을 추진 중에 있다.

컨퍼런스센터와 특2급 호텔은 고객들의 이용편의를 고려하여 시설을 연계 개발함으로써 접근이 편리하도록 조성된다. 1,000석 규모의 다목적 가변형 대회의실은 최첨단의 기자재, 조명, 음향설비는 물론 8개국어 동시통역 기능을 갖추었다. 그 외 30~70석 규모의 6개 중회의실과 20석 규모의 5개 소회의실, 320석 규모의 오디토리움 등 국내 최고의 리조트 컨퍼런스센터로 설계되었다.

또한 리조트 빌리지 지구에는 4계절 연중 고객들의 놀이와 휴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아쿠아라이드(Aqua Ride)와 스파(Spa) 시설을 복합적으로 갖춘 ‘워터파크’가 들어서며, 대관령음악제 등 각종 문화 행사를 위한 ‘뮤직텐트’도 조성되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공연문화를 제공하게 된다.

사계절 레저 휴양의 중심지, 올림픽 파크 지구

올림픽 파크 지구는 동계스포츠의 메카이자 사계절 레저휴양의 중심지로 개발된다. 총 71만평에 동계올림픽 관련 국제기준(FIS, IBU)에 맞는 3종의 경기장(스키점프, 크로스컨트리, 바이애슬론)과 올림픽 개폐회식이 개최될 메인 스타디움이 들어서며, 전문직 및 예술인들을 위한 정주형 주거단지, 올림픽 빌리지 (전원형캐빈, 예술인마을) 및 생태체험학습을 위한 생태학습원, 18홀 대중골프장, 스키장 등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핵심시설 및 레저휴양 중심시설들이 조성된다.

스키점프 경기장의 점프타워는 세계적인 수준의 타워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알펜시아의 상징적인 조형물로서 알펜시아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게 된다. 스키점프 타워는 경기장 시설 이용 이후에는 전망대, 레스토랑 등으로, 메인 스타디움은 천연잔디의 사계절 축구장 및 야외음악회와 대형 콘서트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크로스컨트리, 바이애슬론 코스와 중첩 개발될 18홀 대중골프장은 미국의 유명한 페블비치 등 PGA 및 LPGA 투어가 개최된 세계의 유명한 홀들을 1홀부터 18홀까지 짜임새 있게 연출하여, 세계 유명 골프 코스의 홀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강원도개발공사 개요
강원도개발공사는 관광, 레저, 동계스포츠, 남북교류, 그리고 자연과 환경의 가치에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강원도가 전액 출자한 공기업이다. 강원도개발공사는 강원도의 가치를 높이고 지키기 위하여 친환경 고품격 도시개발사업, 리조트개발사업, 택지조성 및 산업단지조성사업, 공공주택건설사업 등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지방자체사업으로는 역대 최대규모인 대관령 "알펜시아" 리조트 조성사업"을 수행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gdco.co.kr

연락처

강원도개발공사 고객감동팀 심광석 대리, 033-259-6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