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BMW 그룹,아시아 지역에서 새로운 판매기록 세워

서울--(뉴스와이어)--BMW 그룹은 아시아 지역에서 전년 대비 13.8% 성장한 126,949대를 판매하며, 2005년에 이어 또 다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 중에서 BMW 브랜드는 15.5% 증가한 109,848대가 판매되었다. (2005년 95,116대) MINI는 3.7% 늘어난 16,959대가 판매되어 그 성공을 계속 이어갔고, 롤스로이스는 142대의 팬텀이 아시아 고객들에게 판매되었다. (전년도 102대) 또한 BMW 모터사이클은 3,620대가 판매되었다.

한편, 2006년 BMW 그룹의 전체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3.5% 상승한 1,373,970대(2005년 1,327,992)로, BMW 브랜드의 경우 5.2% 성장한 1,185,088대가 판매 되었다.

BMW 그룹 판매 및 마케팅 총괄 미하엘 가날(Dr. Michael Ganal)은 “BMW 그룹은 아시아 시장에서 돋보이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BMW 그룹이 각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아시아 시장의 성장에 대한 생각을 밝히며, “향후 BMW 그룹은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제품에 대한 개발과 아시아 지역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 시장에서 강한 판매 성장률 보여

2006년 한해 동안 BMW 그룹은 주요 아시아 시장에서 다른지역의 성장 수준을 능가하는 높은 판매 신장률을 기록했다.

한국에서는 3시리즈와 5시리즈의 꾸준한 성장으로 총 7,250대의 차량이 판매되어 지난해(6,682대) 보다 8.5% 증가했다. (롤스로이스 제외)

일본은 BMW 1, 3, 5시리즈와 X3, X5의 판매 성장으로 전년대비 5.6% 증가한 62,068대를 기록했다. (2005년 58,767대) MINI는 13,400대가 판매되었다.

중국시장(대만, 홍콩 포함)에서는 전년대비 35.4% 증가한 44,700대가 판매 되었으며, 중국 본토의 경우 총 36,357대를 판매, 50%에 육박하는 성장률을 선보였다.(2005년 24,025대) 특히 7시리즈 판매량은 전년대비 32% 성장한 7,522대를 기록해 세계에서 2번째로 많은 판매고를 올렸다. BMW 브랜드는 중국 현지에서 2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가장 갖고 싶은 브랜드(Most desired brand)’와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Most valued brand)’로 선정되었다.

BMW의 아시아 시장 확장

BMW 그룹은 최근 인도 구르가온시(Gurgaon)와 델리(Delhi)에 합작회사(BMW India Private Limited)’를, 인도 남부 첸나이(Chennai)지역에 생산 공장을 설립했다.

이로써, BMW 그룹은 아시아 지역 내에 5개의 생산 공장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인도 공장에서는 BMW 3시리즈와 5시리즈를 생산하게 된다. BMW 인도 공장에는 현재 200명의 근로자가 근무 중이며, 연간 1,000대를 생산할 계획이다.

BMW 그룹은 말레이시아 시장에 보다 다양한 리스 및 할부 금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말레이시아 싸임 다비 버하드(Sime Darby Berhad)사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였으며, 현재 말레이시아 해외투자자본 협의회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BMW 그룹은 싱가포르에 지난해 BMW 그룹 아, 태평양 트래져리 센터(BMW Group Asia Pacific Treasury Center)를 설립하였으며, BMW 디자인웍스 USA의 싱가포르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BMW의 제품, 시장 주도권을 지속하기 위한 노력 - 이피션트 다이내믹스

BMW 그룹의 2007년 아시아시장 주력 모델은 3시리즈 쿠페, Z4 쿠페, Z4 M 쿠페, X5, 그리고 뉴 MINI이다. 또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3시리즈 컨버터블과 롤스로이스 드롭헤드 쿠페 컨버터블을 공개한 바 있다.

BMW 그룹은 ‘이피션트 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라는 전략 하에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고성능이지만 고연비의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엔진, 경량화 차체구조, 공기 역학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BMW 그룹은 하이브리드 엔진도 개발하고 있다. 미래 이동수단에 대한 BMW 그룹의 장기적인 연구는 소규모로 상용화된 BMW 수소차 ‘하이드로겐7(Hydrogen 7)’의 개발로 대변하고 있다.

2007년 전망

BMW 그룹은 2007년에도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BMW 그룹의 미하엘 가날 사장은 “BMW 그룹은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2008년까지 140만대 판매 목표를 위해 꾸준히 발전을 촉진시킬 것이다. 2004년 BMW 그룹은 아시아 시장에서 2008년까지 15만대를 판매목표로 삼았으나, 이미 아시아 시장은 12만대를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라고 밝혔다. 또한 “BMW 그룹은 아시아 지역을 주요 시장으로 여기고 있으며, 아시아의 각 시장에서 BMW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자 향후 지속적인 투자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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