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사용전에 점검 받으세요
한동안 쓰지 않은 에어컨의 경우 통상 먼지 등 불순물이 에어컨 필터에 많이 붙어 있는데 이러한 불순물이 있는 상태에서 에어컨을 가동하면 냉방효율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필터에 막힘 정도에 따라 전기 소모량도 1.5배에서 1.8배까지 더 든다.
따라서, 한동안 쓰지 않은 에어컨은 작동하기 전에 반드시 실내기 에어필터를 꺼내 세척을 해주어야 하고 냉방 가동 전에 30분 이상 송풍운전을 시켜주어야 에어컨에 의한 호흡기 질환의 원인인 실내기 내부의 먼지와 냄새 등을 제거할 수 있다.
LG전자는 자사 에어컨 사용 고객이 원할 경우 전국 자사 3,000여명의 서비스 기사들이 가가호호 방문을 통해 에어컨 필터를 청소하고 사용 전 점검을 해주는 『에어컨 특별 순회 점검 서비스』를 오는 7월 3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에어컨 특별 순회 점검 서비스』 를 받으려면 LG전자 서비스대표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단, 품질 보증 기간이 경과한 제품은 부품이 소요되는 경우 1만원까지 무상으로 서비스fmf받을 수 있다.
LG전자 고객서비스부문 송성순(宋晟淳) 상무는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는 매년 실시해 오고 있지만, 특히 올해는 10년만의 무더위가 온다는 예고 때문에 에어컨 사용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바, 반드시 사전점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며“에어컨 특별 점검을 통해 자사 제품 구입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차후에도 제품 구입 時 자사 제품이 선택될 수 있도록 서비스에 만전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에어컨 특별 점검 서비스』가 고객 집을 가가호호 방문할 수 있는 특성을 100% 활용해 이번 『에어컨 특별 점검 서비스』 기간에 리콜 중인 전기압력밥솥 발굴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 LG전자 서비스 대표 번호 (전국 공통 1544-7777)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