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혜전대학, 조리학교의 하버드라 불리는 美 시카고 켄달 칼리지와 자매 협정
이에 따라 양 대학은 학생교류 및 교직원교류, 학술교류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세부협정을 통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있다.학생 교류의 일환으로 2007년 여름 방학부터 혜전대학 호텔조리학과 학생 15명이 4주간의 켄달대학 단기 조리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 하게 되었다. 혜전대학은 영어성적과 학과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켄달 조리연수 프로그램 참가자로 선정 할 예정이다.
또한 양 대학은 혜전대학 졸업생들이 이수학점 전부를 켄달 대학에서 인정받고 3학년으로 편입 할 수 있는 편입협정을 체결하기 위해 교육과정 검토작업을 하고 있다. 이 협정이 체결되면 혜전대 학생들은 혜전대학에서 2년, 미국 켄달대학에서 2년을 공부한 뒤 조리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혜전대학 호텔조리외식계열장인 강경재 교수는”혜전대학 조리학과 학생들은 뛰어난 손재주와 한식조리에 대한 기술과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희 학생들이 켄달대학으로 편입하게 된다면 서양조리 지식과 기술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고 세계 조리 무대에서 활약을 하기 위해 필요한 영어 구사 능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희 학생들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한식요리를 세계 무대에 알릴 수 있다고 봅니다”라고 말했다.
1981년 설립된 혜전대학은 한국 내 조리학교의 선발 주자로 조리분야 인력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혜전대학학 조리학과 학생들의 취업률은 매년 99%이상이다.
1934년 설립된 켄달대학 미국 북중부 대학 및 학교 연합(NCACS)과 미국조리협회 인증을 받은 학교이다. 조리학교의 하버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유명 총주방장을 많이 배출 하였으며, 16개의 특성화된 최신식 키친과 최신식 조리설비를 갖추고 있다. 켄달 대학의 특성화 학과는 조리학과 이외에 호스피탤리티 매니지먼트학과 있으며, 2004년에 스위스 레로쉬 호텔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켄달-레로쉬 호스피탤리티 프로그램(Kendall-Les Roches Hospitality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타임트리해외교육컨설팅 개요
타임트리해외교육컨설팅은 2007년 설립되었으며 해외교육과 관련된 컨설팅, 홍보,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현재 스위스보딩스쿨, 디자인대학∙대학원, 켄달칼리지 컨설팅 업무 외 소규모 교육박람회, 설명회, 컨퍼런스 대행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연락처
켄달칼리지 한국 사무소 이경아 02 521 09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타임트리해외교육컨설팅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