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F1 코리아 그랑프리 추진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이날 창립총회에는 박준영 전남도지사를 비롯해 김혁규, 임태희, 최인기, 정병국, 유선호, 김효석, 신중식 의원 등 국회의원과 강주안 아시아나항공사장, 강정채 전남대학교총장, 김장환 전라남도교육감, 이균범 서남권발전협의회장, 김일태 영암군수 등 각계의 지도급 인사들이 참석했다.
박준영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전남이 낙후된 현실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산업 육성이 시급하다며, F1 대회 개최를 통해 관광 및 레저·스포츠, 자동차 관련산업의 발전을 유도하고 지역산업 구조의 고도화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것이므로, F1 대회가 개최지역은 물론 국가 발전을 위해서도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위원들에게 적극적으로 힘을 실어 줄 것을 주문하였다.
한편, 이날 추진위원회 창립총회에서는 경남도지사 재임 시절 F1 대회 유치를 추진한 경험이 있는 열린우리당 김혁규 의원을 추진위원장으로 선출하였는데, 김 위원장은 현재 우리나라의 상황에서 반드시 F1 대회의 유치가 필요하며, F1 대회 개최를 통한 지역의 발전은 물론 국가홍보 효과도 적지 않을 것이라 언급하면서, 2010년 전남의 F1 대회가 안정적으로 준비되기 위해서는 현재 국회 문광위에 회부되어 있는 F1 지원특별법의 조기 제정이 무엇보다도 중요함을 역설하였다.
F1 대회에 대한 민간차원의 체계적 지원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사회 각계의 중량급 인사들로 구성된 F1 추진위원회가 공식 발족함에 따라 전남도가 최대 현안사업으로 추진중에 있는 2010년 F1 대회 개최 추진 및 특별법 제정 등에 탄력이 기대된다.
KAVO 개요
KAVO(Korea Auto Valley Operation)는 F1 한국 공식 프로모터 이다.
연락처
KAVO 오경민 대리 02-715-4646
-
2009년 6월 25일 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