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국운상승과 국민행복 담은 ‘대규모 연날리기’ 행사 진행

서울--(뉴스와이어)--10일 서울 한강 63빌딩 옆 둔치에서는 대한민국의 도약과 국민의 행복을 담은 연 6천여개가 날았다.

이 행사는 SK그룹이 ‘행복경영’이라는 경영이념 실천을 다짐하고, 우리나라 전체 행복 지수를 높이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기획한 행사로, 총 6천 여개의 행복연이 한강 둔치를 수 놓았다.

이 행사에는 SK그룹의 임직원 및 가족, 협력업체 임직원 및 그 가족, 그리고 연 동호회 회원등 총 5천여명이 참가했고, 즉석에서 참가한 시민등 6천여개의 연이 사용되었다.

특히 우리 전통을 보존하고, 대외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부모중 한명이 외국인으로 구성된 다문화가정의 초등학생(51명)과 일반 외국인(50명) 등도 참가해 행사의 의미를 더 크게 했다.

이 행사는 SK그룹이 지난 2005년 말 연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한 ‘행복날개’ 로고를 활용하여 연이 상징하는 비상과 SK의 행복경영 이념을 결합시켜, 우리나라의 국운상승과 국민의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이다.

SK그룹은 이 행사를 통해 내부적으로 행복경영 실천과 글로벌 경영 확대, 이해관계자와의 상생 등 경영이념을 강하게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SK그룹은 이날 초청된 다문화가정 어린이에게 방한복을 선물로 전달하고 연 꼬리에 희망 메시지를 적어 전달하고 연을 같이 날리면서 더 큰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하기도 했다.

또, 이날 행사장에는 연의 유래와 역사 등에 대한 설명과 일본, 중국 및 유럽 국가들에서 온 세계의 연을 우리나라 연과 비교해서 볼 수 있는 연 전시관도 별도로 운영해 행사에 참가자들의 연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한국민속연보존회 소속 연 날리기 전문가들의 도움으로 스턴트연, 창작연 시연과함께 연줄 끊기, 왕중왕전 대회등 다양한 볼 거리도 제공되었고, 초청된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도 연날리기와 전통연 만들기를 통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한편 SK는 행복날개 로고 도입후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간다는 의미에서 13개 주요 관계사에 연과 관련한 동호회가 만들어 졌고, 신입사원과 신임 임원 교육 과정등에 전통적인 연을 만드는 체험교실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SK기업문화실 권오용 전무는 “SK의 행복날개 연날리기 행사로 경제 도약과 국민행복 염원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나라 전체의 행복지수를 높여나가기 위해 SK의 대표적인 기업문화로 정착시킬 것’이라고 의미를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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