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 인터넷 매출 1% 사회 환원

뉴스 제공
한진 코스피 002320
2007-02-12 10:00
서울--(뉴스와이어)--종합물류인증기업인 한진(대표 이원영)이 인터넷 택배 예약을 통해 벌어 들인 수익금 1%를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행사는 ‘1% 사랑 나누기’운동의 일환으로 한진은 지난해부터 서울카톨릭사회복지회 소속 ‘가난한 마음의 집’과 자매 결연을 통해 매년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수익금을 전달하고 있다.

기부금 전달 행사에는 이창준 서울카톨릭사회복지회 사무총장과 김경철 ‘가난한 마음의 집’ 원장, 김기선 한진 택배사업본부장, 양태규 한진 택배영업담당 상무를 비롯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김기선 택배사업본부장은 “한진은 지난해부터 1% 사랑 나누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사회봉사활동과 나눔 경영 실천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진은 기부금 전달 외에도 지난해 가을에는 가난한 마음의 집이 공동 생계를 위해 운영하는 포도밭을 찾아가 전 임직원들이 수확 일손을 돕기도 했다.

또 한진은 ‘인터넷 예약제’를 통한 사회 공헌 활동 적립금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에 관련 활동 상황을 고객들에게 알려주고 있으며, 개인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한진은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미혼모 가정 및 무연고 아동을 위탁 보호하고 있는 가정에 ‘사랑의 분유’를 무료로 배송해 주는 활동에 참여하는 등 소비자 사랑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jin.co.kr

연락처

한진 홍보팀 김철민 과장 02-728-55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