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I, 이수건설 천안 브라운스톤 신축 아파트 광촉매 시공 마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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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I
2007-02-13 00:00
서울--(뉴스와이어)--가시광 광촉매, 은나노, 초친수 유리 코팅액, 미끄럼방지제 등 친환경 주택 관련 제품을 전문 제조 판매하고 있는 ㈜NCI(www.ncilife.com)는 이수건설이 시공한 천안 백석동 소재 브라운스톤 아파트 901세대에 대한 자사의 에버그린 광촉매 코팅 시공을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공사는 광촉매협회(AKP) 소속 업체 등 총 17개 업체를 심사해 1차 6개사를 선정한 후 다시 이들 6개사에 대한 실제 아파트 현장에 대한 샘플 시공을 맡긴 후 그 결과와 공사 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NCI가 최종 시공 업체로 선정됐다.

이에 대해 NCI김상혁 대표이사는 “이번 이수건설 브라운스톤 천안 백석동 아파트 시공에 최종 수주 업체로 NCI가 참여하게 된 것만으로도 자사의 기술적 우위를 대내외에 종합적으로 입증한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왜냐하면 NCI는 동 공사가 엄청난 양의 광촉매 용액이 단기간에 소요되는 대단위 공사라서 용액 공급을 단시기간내 안정적이면서도 신속히 공급해낼 수 있는 충분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고 풍부한 시공 경험이 축적된 결과 안전하게 마무리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동안 NCI는 자사 광촉매 용액의 주원료인 이산화티타늄(TiO2) 나노 입자가 대부분 다른 경쟁 업체의 둥근 모양과는 달리 독특하게도 루틸형이면서도 침상형(바늘 모양) 구조로 되어 있어 실내 형광등과 같은 약한 불빛에서도 높은 광반응을 보여 포름알데히드(HCHO),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제거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해 왔다고 전했다. 아울러 NCI 광촉매 용액에는 일부 업체의 제품처럼 흡착제나 방향제는 물론 분사를 좋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유해가스 등 일체의 다른 화학 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100% 이산화티타늄 수용액으로만 이뤄져 있는 안전한 친환경 제품이다. 이로 인해 NCI 광촉매의 침상형 입자는2002년 미국의 화학 전문지인 ‘저널오브디아메리칸세라믹소사이어티’(Journal of the American Ceramic Society)에 소개되기도 했다.

또한 NCI 광촉매 용액은 국가 기관인 한국원자력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이미 미국과 국내에서 핵심 제조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 상태이며 신기술인증서도 받은 제품이다. 2004년 6월에는 한국전력에 공급하게 될 질소산화물(Nox) 제거용 나노 촉매 공급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로서 광촉매 및 응용 상품 개발과 관련해서는 이 분야에 앞선 독일, 일본 등 선진국 제품의 성능을 능가하는 것으로 평가 받은 셈이다.

NCI는 그동안 삼성이 운영중인 삼성이 운영중인 고품격 실버타운 노블카운티, 르노삼성자동차 본사, SK텔레콤, 현진건설 등 품질 테스트를 엄격히 시행하는 대기업과 수원 시청 신청사 등 관공서 위주로 영업을 전개해 왔다. 이처럼 몇몇 대기업의 공개 입찰에서 우수한 품질력을 인정받다 보니 가수 인순이, 개그맨 김태균 등 연예인들로부터도 자택의 리모델링이나 인테리어를 새롭게 하고 나서 NCI의 에버그린 광촉매로 시공해줄 것을 많이 의뢰를 받아 시공을 해왔다.

한편 당사는 2004년 DIY 컨셉의 셀프시공용 광촉매 캔스프레이의 원조격인 ‘에어쉔’ 을 국내 기업 최초로 출시했는데 그동안 새집증후군 및 새차증후군을 퇴치하기 위해 광촉매를 스프레이 형태로 제조하여 CJ몰, Hmall, GS이숍, 삼성몰, 롯데닷컴, 인터파크, 우리닷컴, OK캐시백몰, 하우스플러스, 세이브앤조이, 투앤포, 해피존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기 시작하여 새집 및 새차 증후군 퇴치 인기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2005년에는 에어쉔이 시중 제품 중에서 유일하게 제일 먼저 광촉매협회(AKP)로부터 광마크 인증을 받음으로써 국내에 난립하고 있는 광촉매 관련 업체들과의 품질 우위와 기술적 차이를 입증하는 계기가 조성됐다.

또한 NCI는 에어쉔을 출시하자마자 곧바로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우수 신상품으로 선정을 받았다. 곧 이어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국내 광촉매 업체 제품에 대한 까다로운 공개 품질 테스트를 받고 새차증후군 퇴치 용품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이는 국내 자동차 업체 중 르노삼성자동차가 광촉매 제품을 채택한 첫 번째 사례에 해당되는 것이다. 즉, NCI의 에어쉔이 차량냄새 퇴치 용품으로 선정된 국내의 첫 번째 케이스인 셈이다. 아울러 특허청으로부터도 ‘2005년 100대 우수특허제품’에 선정될 정도로 품질과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받았다.

또한 NCI는 2006년에 서울소재 광촉매 업계 중에서 유일하게 중소기업청 수출기업화 사업 대상 업체로 선정되어 일본, 베트남, 중국 등의 바이어들로부터 지속적인 제품 및 시공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라 2007년에는 해외 시장으로 진출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동사의 김상혁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내수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2007년에는 해외시장으로의 진출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NCI는 ‘에어쉔’이 광촉매 스프레이의 원조 상품이듯이 자사의 나노 기술(NT)을 접목한 다양한 첨단 친환경 응용상품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중에서 물과 수건이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손세정제 ‘이지워시’(EasyWash)와 은나노 함유 고급 보습 비누, 초간편 미끄럼방지제 ‘논슬립Q’ 등의 생활용품을 출시해 놓고 있다.

NCI 개요
NCI는 첨단 나노기술(NT) 관련 소재 개발 전문 업체로서 친환경 및 안전 관련 하우징 제품, 웰빙생활용 제품, 차량 및 레저용 제품 등을 제조하고 있으며 주택 및 DIY 용품 전문몰인 '아이하우스'(www.IamaHouse.com)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cilife.com

연락처

NCI 마케팅팀 최은진 과장, 02-733-5599,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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