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전기안전公 온·오프통합 결제서비스 오픈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07-02-13 09:44
서울--(뉴스와이어)--전자지불(PG) 선도업체 이니시스(대표 전수용, www.inicis.com)는 한국전기안전공사(www.kesco.or.kr)에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결제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12월 전기안전공사가 공개입찰한 '신용카드 수납시스템 구축을 위한 신용카드 온-오프라인 수납' 프로젝트에 이니시스가 낙찰됨에 따라 서비스를 진행한 것. 이니시스는 이와 관련, 전기안전공사의 주요 사업인 전기 안전검사 및 교육비 수납에 신용카드와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방식의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오프라인 신용카드 결제서비스의 보완을 위해 오프라인 신용카드 입금액에 대한 차액분석 및 정산내역을 제공하는 이니시스 입금확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지로와 현금에 한정돼 있던 전기안전공사의 기존 수납방식을 고객의 니즈와 결제 트랜드에 따라 신용카드를 중심으로 온라인화했다. 뿐만 아니라 본사 포함 전기안전공사의 전국 69개 사업장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통합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니시스는 특히 이번 프로젝트가 지난해부터 공공기관 영업 활성화에 따라 공개입찰에서 이니시스의 시스템 및 재무적 안정성이 부각돼 낙찰된 사례라고 설명했다. 또한 PG부가서비스인 오프라인 입금확인서비스 적용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조합하고 새로운 수익사업을 창출한 기회가 됐다고 분석했다.

전수용 이니시스 대표이사는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부터 영업을 확대하고 있는 공공기관에 대한 기존 온라인 PG영역을 비롯해 오프라인 입금확인서비스를 접목시킨 새로운 개척 영역이다"라며 "전기안전공사 통합시스템 구축을 레퍼런스로 각종 지자체와 연구소 등 지로 결제 위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서비스 영역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이니시스 홍보팀, 02-3430-59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