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OLAP 서베이 6’ 조사 3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 수상 영예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는 오늘, BI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전세계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OLAP 서베이 6’ 조사에서 3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올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고객 로열티’ 부문에서 83.3%의 점수를 받아 조사 대상 BI 기업 중 최우수 기업의 영예를 차지했다.

‘OLAP(온라인 분석 처리: online analytical processing) 서베이’는 전문 애널리스트인 나이젤 펜세(Nigel Pendse)와 서베이닷컴 (Survey.com)에 의해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BI 시장과 제품에 관해 가장 종합적이고 객관적인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시행된 ‘OLAP 서베이 6’에는 전세계 87개국 1,679개 기업들의 BI 활용 현황에 대한 조사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객 로열티는 고객이 벤더 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척도로, 대표 BI 솔루션으로서 시장에서 입지를 가늠하는 주 요소가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가 기준은 기존 어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기존 어플리케이션에 추가적인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였는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도입할 때 다른 것 보다 우선적으로 선호하는지 등으로 정의하였다.

‘OLAP 서베이 6’를 통해 BI 제품들을 검토 비교한, 고객 로열티 점수는 아래와 같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3%
코그너스 애널리시스 74%
SAP BW 67%
하이페리온 에스베이스 64%
비즈니스 오브젝트 56%
오라클 디스커버러 41%

‘OLAP 서베이 6(The OLAP Survey 6)’ 조사 연구를 맡은 나이젤 펜세(Nigel Pendse)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3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는 결과와, 그 동안 전체 BI 스펙트럼을 완성하기 위해 인수 합병을 통한 성장을 거듭해온 유명 벤더사들이 고객 만족도 면에서는 오히려 낮았다는 결과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 특히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단일 제품 아키텍처를 고수해 오며 보다 안정된 BI 플랫폼 개발에만 주력해왔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OLAP 서베이 6’ 조사 결과는 http://www.microstrategy.com/OLAPSurvey6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개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소개

마이크로스트레티지(Nasdaq: MSTR)는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은 엔터프라이즈 분석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으며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많은 기업이 당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당사는 (1) 엔터프라이즈 분석 소프트웨어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모든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보다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 주권 통화 정책에 구애받지 않는 강력한 퍼블릭 오픈 소스 아키텍처인 비트코인을 인수 및 보유한다를 기업 전략으로 추구한다.

웹사이트: https://www.microstrategy.com/kr

연락처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임현숙 과장 02-560-6500 011-9894-5053. 이메일 보내기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팀장 02-3672-6596 016-790-36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