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이성규 교수, 한국일본학회 회장에 선출

인천--(뉴스와이어)--인하대(총장ㆍ홍승용) 동양어문학부(일어일본학전공) 이성규 교수가 지난 2월 10일 건국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일본학회 확대이사회에서 제18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성규 회장은 110명 확대이사들의 만장일치로 선출되었으며 회장임기는 오는 3월부터 2년간이다.

1973년 창립된 한국일본학회는 일본학 전반의 학문적 발전 및 전문화, 그리고 학제화를 추구하는 네트워크형 학회로서 한일언어사학회와 일본정경사회학회 등 산하에 9개 전문 학회를 두고 있다. 회원은 현재 약 1,500여명이며 명실공히 국내 일본학 연구의 선도 학회로 인정받고 있다.

이회장은 취임 인사에서 “이미 구축된 전문 분야의 심화 및 내실화뿐만 아니라 나아가 전문 인력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제간 연구 활성화를 적극 도모하겠다”는 의지와 더불어 “학회의 외연 확대와 회원의 연구능력 제고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계획도 함께 밝혔다.

『일본어 어휘론 구축을 위하여』와 『일본어 문법연구 서설』 등 약 30여 권의 저서와 다수 논문을 발표한 이성규 회장은 인하대 ‘우수교육상’(2003년)과 ‘연구상’(2004년)을 수상했으며, 현재 생활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개요
인하대학교는 1954년 조국부강, 민족번영의 염원으로 개교하여 창의,근면,봉사의 창학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인격도야,진리탐구,사회봉사의 3대교육 이념을 표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ha.ac.kr

연락처

대외협력팀 032)860-71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