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중장기 정보 보안 전략 수립키로

서울--(뉴스와이어)--산업은행(총재 김창록)은 중장기 정보 보안 전략을 수립하기 위하여 정보 보호 전문 업체인 인포섹(대표 박재모)과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산업은행은 내· 외부의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국제 표준에 맞는 예방적 정보 보호 체계를 재정립하고, 보안의 전략적 활용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중장기 정보 보안 전략을 수립하기로 했다.

전략 수립을 위한 세부 컨설팅 사항에는, 시스템에 대한 취약점 분석 및 평가, 정보보호 관리 체계 설계, 전자금융거래법 및 정보통신기반보호법에 대한 대응체계 수립, 보안 인식 제고 방안 및 중장기 보안 계획 수립 등이 포함된다.

이와 관련 산업은행 심인섭 IT본부장은 “최근 금융권의 정보시스템 보안 요구는 일반적인 보안 대책 수립이 아닌 전자금융거래법 대응, 국제적 표준에 의한 위험관리, 내부정보 유출 대응 등 세부 이슈에 대한 대응으로까지 확장 세분화되고 있다"라고 말하고, “금융 보안 컨설팅을 가장 많이 수행한 인포섹의 경험과 산업은행의 적극적인 보안 강화 노력이 합쳐져,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예방적 보안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skinfosec.co.kr

연락처

인포섹 박영주 과장 (02)2104-5049 017-550-481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