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호주 보안업체에 50만 번째 개발 툴 출하

2007-02-15 09:34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호주의 보안업체인 ‘네스 시큐리티 프로덕츠’ 社 (Ness Security Products)에 50만 번째 개발 툴을 출하했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칩의 개발 툴은 마이크로칩 디바이스로 애플리케이션을 디자인하는데 필요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구성품이다. 이번 발표는 코드 개발을 단순화하는 동시에 디자인 소프트웨어 비용을 줄이려는 임베디드 디자인 엔지니어들의 마이크로칩 툴에 대한 지속적인 성원을 여실히 보여 주는 사례라 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칩은 지난 11월 중국 전력미터 제조업체인 ‘린양 전자’ 社 (Linyang Electronics)에 50억 번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선적했다고 발표한 것을 고려하면, 이는 전 세계에 출시된 디바이스 1만 개당 개발 툴을 하나씩 사용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마이크로칩의 해외 영업 및 애플리케이션 사업부 부사장인 미치 리틀(Mitch Little)은 "50만 번째 개발 툴을 선적한 것은 개발과 혁신을 주도하는 마이크로칩의 끊임없는 노력을 잘 보여 주는 성과라 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이 임베디드 시스템 솔루션 부분의 세계적인 리더로 자리잡게 된 데는 세계적 품질의 툴을 제공할 수 있는 검증된 역량이 큰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일은 우리의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아날로그 제품이 지속적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음은 물론, 16비트 제품군의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와 PIC24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대한 마이크로칩의 열정을 잘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도 업계에 최고의 가치를 지닌 툴과 최상의 기술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호주 및 뉴질랜드에서 마이크로칩 디바이스의 애플리케이션은 산업, 소비자, 전자통신 및 자동차를 비롯하여 모든 부분에 걸쳐 있다. 애플리케이션의 최종 제품으로는 보안 시스템, 비상 및 응급 조명 시스템, 전자 미터, 세탁기, 온수기, 자동 다이얼 프로그램, 포커 게임기, 원격 무선 도어(RKE) 시스템 등이 있다.

마이크로칩과 10년이 넘도록 거래해 온 호주의 ‘네스 시큐리티 프로덕츠’ 社 는 전자 침입 경보 시스템과 감지기를 디자인 및 제조하고 CCTV 및 액세스 제어 제품을 공급하는 선두 업체다. ‘네스 시큐리티 프로덕츠’ 社 의 존 써코스타(John Circosta) 엔지니어링 매니저는 "우리는 PIC16F 및 PIC12F를 비롯한 다양한 마이크로칩의 제품을 사용하여 국내 및 상용 설비에 사용되는 경보 및 액세스 제어 제품을 디자인하고 있다"며 "마이크로칩에서 제공하는 뛰어난 개발 툴과 기술 지원 덕분에 제품 개발 시간 및 검증 시간을 손쉽게 앞당기고, 그로 인해 미국, 유럽, 동남아 및 태평양 주변 국가에서 늘어나는 수출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50만 번째로 선적된 개발 툴은 MPLAB? PM3 유니버셜 디바이스 프로그래머(Universal Device Programmer)다. 이 툴은 사용이 편리할 뿐 아니라 PC와 함께 작동하거나 스탠드얼론(stand-alone) 장치로 사용하여 마이크로칩의 전체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라인은 물론 최신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이러한 범용 특성 덕분에 마이크로칩은 제품 라인에 관계없이 모두 적용되는 툴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MPLAB PM3 유니버셜 디바이스 프로그래머에는 현재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을 뿐 아니라 무료로 제공되는 MPLAB 통합 개발 환경(IDE)이 포함되어 있다. 이 툴을 사용하면 새로운 디자인 작업을 쉽게 시작할 수 있으며, 출시 시간이 단축되는 한편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구성품을 수용할 수 있는 MPLAB IDE의 사용이 편리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개발 툴 사업부 부사장인 데릭 칼슨(Derek Carlson)은 "평가 키트, 프로그래머, 인써킷 디버거에서 미래의 초고속 테크놀로지가 집약되어 풀-스피드(Full-Speed)로 실행되는 첨단 인써킷 에뮬레이터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칩의 개발 툴은 단순함과 성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자랑한다"며 "마이크로칩은 8 및 16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와 6핀에서 100핀 디바이스에 이르는 16비트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를 위한 범용 구성의 저렴하고 통합 수준이 뛰어난 개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반도체 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 세계 65개국에 있는 마이크로칩의 5만 5천 고객도 이에 동의할 것이다. 리얼타임 바이 디자인(Real-Time by Design)의 사장이자 <마이크로칩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를 사용한 지능형 센서 디자인> (Intelligent Sensor Design Using the Microchip dsPIC? digital signal controller)이라는 신간을 펴낸 크리드 허들스턴(Creed Huddleston)은 임베디드 디자인 컨설턴트 업무를 수행할 때 마이크로칩의 툴을 자주 활용한다. 허들스턴은 "마이크로칩의 개발 툴을 사용하는 주된 이유는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저렴한 것은 물론 까다로운 질문이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사용자 포럼이 마련돼 있기 때문이다. 마이크로칩은 저렴하면서도 높은 가치를 지닌 툴을 공급하는 데 많은 공을 세운 업체"라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김현일 이사 02-554-720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박윤진 02-2016-7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