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래버러토리스, Aero™ 제품 라인 NXP에 매각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07-02-16 13:17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아나로그 집약 혼합신호 IC 분야의 선두업체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지사장 이종찬, www.silabs.com, Silicon Laboratories Inc. 나스닥: SLAB)가 NXP(구 필립스 반도체)에 자사의 Aero™ 제품라인을 매각했다고 밝혔다. NXP는 Aero 트랜시버, AeroFONE™ 싱글칩 폰 및 파워 앰프 제품 라인을 2억 8천 5백만 달러의 현금과 향후 3년 동안 실적(사후이익공유)에 따라 추가로 최대 6천 5백만 달러를 지불하는 조건으로 매입하게 된다.

실리콘랩의 네십 세이너(Necip Sayiner) 사장 겸 CEO는 이번 거래에 대해 “장기적으로 충분한 경쟁력을 이끌 수 있는 규모와 자원을 지닌 NXP에 모바일 단말기 시장의 핵심 사업을 이전하게 됐다”며 “이 사업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업체에게 넘겨줌으로써 주주들은 실리콘랩이 이룩한 RF기술 리더십의 프리미엄을 실감하고 있다. 한편, 실리콘랩은 이 거래를 통해 전략적으로 최고 수익성과 최고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핵심 혼합신호 제품 사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실리콘랩은 방송, VoIP, 유선 및 MCU애플리케이션에 광범위한 제품 전략을 구축한 혼합신호 전문 반도체 회사로 거듭날 것이다. 이들 사업을 통해 높은 마진과, 성장 잠재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경쟁력 우위를 지속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실리콘랩은 목표 운영 모델을 좀더 빨리 달성하고, 핵심 혼합신호 전략에 따른 인수를 위한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NXP의 프란스 판 하우튼(Frans van Houten) 사장 겸 CEO는 “실리콘랩은 RF CMOS 기술분야를 선도해 왔으며, 혁신적이고 진정한 싱글칩 휴대폰으로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했다. 실리콘랩의 매우 유능한 엔지니어링 팀과 탁월한 RF 및 휴대폰 기술을 보유하게 된 것을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NXP는 자사의 2G/3G 휴대폰용 시스템 솔루션 전문 기술력과 실리콘랩 사업부 인수를 통한 혁신 기술을 결합해 전세계 모바일 통신에서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거래와 관련해 양사의 이사회는 매매계약을 승인했다. 감독기관의 검토와 다른 통상적인 조건에 영향을 받는 이 거래는 2007년 1/4분기 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건 스탠리가 재정 고문 역할을 하며, 실리콘랩에 공정한 의견을 제공했다.

NXP는 홈페이지www.nxp.com 의 투자 정보란에 별도의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다.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페리엔월드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7-427-82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