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지역경제발전 5개년계획 용역발주

뉴스 제공
평창군청
2007-02-20 10:59
평창--(뉴스와이어)--평창군에서는 지난 1일 평창군 지역경제발전 5개년 계획수립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평가위원회를 교수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8인의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산업개발원 등 4개 업체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한국지역경제 연구원』이 용역업체로 선정됨에 따라 지난 15일 용역계약을 체결하여 평창군의 2008년부터 2012년까지의 지역경제발전 5개년 계획수립의 첫 삽을 뜨게 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지역경제발전 5개년 계획 수립용역은 기존 학술연구용역과는 차별화 하여 주민들에게 실익이 돌아갈 수 있는 계획이 되도록 연구진과 함께 실무부서가 공동으로 워크숍 등의 토론과정을 거치고 경제관련 단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역경제발전의 틀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연구를 하게 된다.

특히, 지역주민과 경제관련 단체의 의견수렴을 위하여 각 대표들로 지역경제협의회를 구성하고 상하반기별로 정기적인 회의를 개최하여 경제발전에 대한 수준 높은 의견을 수렴,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연구는 우선 산업구조분석과 상위계획검토, 지역주민의식, 경제분야통계를 정확히 분석하여 현재 평창군의 경제모습을 진단하게 된다.

더불어 미래 지역경제 비전, 성장목표, 추진전략설정과 함께 기업지원ㆍ유치, 재래시장 활성화, 관광산업활성화, 농림축산업과 농촌관광, 스포츠ㆍ레저, 음식분야 등 직접 주민들의 소득과 연계된 부분에 대한 실행 가능성이 높은 시책을 발굴하여 국도비를 확보하는 등 지역경제발전의 토대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군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용역은 워크숍 등 토론과정과 주민의견 수렴을 거쳐 금년 10월에 5개년계획이 나올 예정”이라고 했다.

웹사이트: http://www.happy700.or.kr

연락처

기획감사실 033-330-2351
평창군청 033-33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