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KAIST, ‘IT서비스’ 과정 개설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07-02-21 10:44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가 카이스트(KAIST)와 함께 공동 강의과정을 개설한다.

삼성SDS는 카이스트 산업공학과에 『IT Service Engineering (IT서비스 공학)』과정을 개설하고 카이스트(KAIST) 산업공학과 교수들과 삼성SDS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을 구성해 올 신학기부터 강의를 시작한다.

국내 IT서비스 분야는 올해 지난해보다 6.3% 신장한 약 16조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주목받고 있는 시장.

이번 카이스트(KAIST)의 IT Service Engineering 과정은 IT서비스 공학의 기본 이론 및 다양한 기업 정보화 기술 소개와 정보화를 통한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총 14주 동안 진행될 이번 과정은 KAIST 산업공학과 최병규, 이태억 교수 등이 책임교수를 맡으며, 삼성SDS 생산성혁신본부장 박준성 전무 및 전문가들이 10회 이상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삼성SDS는 제조, 물류, 통신 및 기타 유통서비스, 금융산업 등 1만개가 넘는 프로젝트 수행 노하우가 담긴 삼성SDS 고유의 경영혁신 방법론과 시장현황, 발전추세 및 구축 사례 등을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삼성SDS와 KAIST측은 “IT서비스는 기업 정보화의 종합선물세트 임에도 불구하고 학계에서는 기업에서 요구하는 ‘實事求是’의 프로그램이 미흡했던 것이 사실”라면서, “이번 과정 개설을 계기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을 전문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체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SDS 생산성혁신본부장 박준성 전무는 “국내 IT서비스업계가 글로벌 시장을 향해 도약하려면 기업을 비롯해 학계에서도 체계적인 인력양성에 힘써야 할 것” 이라면서 “삼성SDS는 앞으로 관련학계와 더욱 긴밀히 협조하여 산업 현장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이스트 산업공학과 학과장 이태억 교수도 “이번 SDS와의 IT서비스 분야의 교육협력이 향후 서비스엔지니어링분야의 교육 및 연구를 강화하기 위한 촉매가 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 주요 강의 주제

▲기업의 IT 전략과 EA(Enterprise Architecture) ▲SW 프로젝트 관리 ▲SW Engineering 의 발전추세와 방법론 ▲IT Service Management의 발전추세와 방법론 ▲IT Service Engineering의 구성요소 및 발전추세 ▲IT 6시그마의 적용사례 ▲ERP 발전추세 및 구축사례 ▲SCM 발전추세 및 구축사례 ▲BI/DW 발전추세 및 구축사례 ▲제조정보시스템의 발전추세와 구축사례(PLM 등)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신순주 02-3429-2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