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 인터넷 보험가입증서 조회 및 인쇄 서비스 제공 시작

서울--(뉴스와이어)--ING 생명 보험에서는 보험가입증서(보험증권)의 분실 후 재 발행 시 발생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 데스크에서 보험가입증서 조회 및 인쇄 서비스를 제공한다.

ING 생명 고객은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자신의 보험가입증서를 언제든지 인터넷에서 조회할 수 있으며 각 계약에 대하여 매월 3회까지 프린트하여 소장할 수 있다. ING 생명은 인터넷으로 출력한 보험가입증서에 문서 보안 기술을 적용하여 위조 및 변조를 방지하고 있으며, 생성과정에서 고객의 데이터를 암호화 하여 고객 정보를 보호한다.

기존에 우편물을 통해서 보험가입증서를 받을 경우에는 약 1주일의 시간이 들었으나 인터넷 보험가입증서 발행 서비스를 통해서는 필요 시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고객 데스크(www.inglife.co.kr)에서 간단한 안내에 따라 뷰어(viewer)를 설치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ING 생명은 신규 및 계약 변경에 대해서는 기존과 같이 우편이나 FC를 통한 보험가입증서 전달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터넷이나 프린트의 사용이 여의치 않은 고객을 위해 우편을 통한 보험가입증서 재 발행 서비스도 계속된다.

이 서비스는 ING 생명이 고객이 쉽게 발급 받기 어려웠던 보험가입증서를 간단하게 조회, 발급받을 수 있게 지난 해부터 시범 실시한 것이다. 고객의 만족을 위해 이와 같은 서비스를 마련한 ING 생명은 앞으로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계속할 계획이다.

신한라이프 개요
1987년에 설립된 이후 선진 금융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오렌지라이프는 총 자산 규모 30조9004억원, 보험금 지급여력비율 287.7%(2017년 3월 말 기준)로 우수한 재무 건전성을 자랑하고 있다. 13년 연속 우수콜센터(KSQI)로 선정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고객의 꿈을 위한 든든한 금융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월 3일 ING생명에서 오렌지라이프로 사명을 공식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life.co.kr

연락처

권혜림 과장 02-3703-9560 011-412-08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