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사회진흥원, 공공기관 최초 IR 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사회진흥원(원장 김창곤, www.nia.or.kr)은 22일 오후 3시부터 "한국정보사회진흥원 IR 2007"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 IR 2007"은 고객 중심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기관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고객과의 투명한 파트너십 형성을 위해 기획된 행사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 IR 행사는 일반적인 투자유치 IR이 아니라, 기관의 투명성을 널리 알리고, 고객의 정보습득창구를 마련한다는 차원의 기관공개행사다. 다시 말해, 고객이 기관을 찾아오는 기존 관행에서 탈피해 고객을 찾아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을 모시고 섬기는 서비스’를 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 한 해 추진되는 사업내용, 일정 그리고 기관이 제공하고 있는 갖가지 고객편의제도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별도의 상담코너를 마련해 각 사업팀장이 고객의 애로사항 및 사업계획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은 지난 2005년도부터 정부산하기관 최초로 고객평가단과 상시모니터링제를 운영해 고객의 의견을 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사업자의 편의증대를 위해 중소SW사업자가 계약서만으로 쉽게 사업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매출채권지원제도와 제안서 제출 후 일정기간 오류수정 기간을 보장하는 제도 등을 시행해 고객의 불편과 손해를 최소화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김창곤 원장의 강력한 의지로 ‘준공직자로서의 의식개혁’을 통한 업무청렴성과 투명성 제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결과, 지난해 말 ‘2006 한국경영대상 윤리경영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국가청렴위원회로부터 ‘청렴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창곤 원장은 "이번 행사는 고객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서고자 하는 우리 원의 의지가 담긴 것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과의 관계개선과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한 이러한 활동들이 공공기관의 역할모델로 정립되길 바란다"고 행사에 대한 기대를 내비쳤다.

한편,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은 이번 행사의 고객평가를 반영해서 매년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사회진흥원 정책분석홍보팀 02-2131-01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