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노인복지관 2012년 세계박람회 유치기원 희망 연날리기

여수--(뉴스와이어)--“1·3세대 어울려 음식 만들고 전통놀이 즐기며 마음의 벽 허문다”

1.3세대가 함께 모여 세계박람회 유치확정을 기원하는 이색적인 대보름 한마당 잔치가 펼쳐진다. 특히, 잊혀져 가는 전통놀이와 음식 만들기를 재현하는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들이 전개될 계획이어서 주민간, 세대간 마음의 벽을 허무는 통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시노인복지관 (관장 : 신미경)은 민족 전통 명절 중 하나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27일 오전 10시 여수시노인복지관 앞마당에서 여수지역 어르신들과 지역사회 기관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3세대가 함께하는 대보름 한마당 잔치”를 열고 참가자들과 함께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확정을 기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행사에서는 2012년 여수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지역사회 연날리기 고수들의 시범 희망연날리기와 이밖에도 윷놀이, 솟대제작시연회, 달집제작, 짚으로 새끼꼬기, 떡국 썰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투호/고리던지기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안녕과 주민건강을 기원하게 된다.

또한 떡 매치기, 두부 만들기, 메주 만들기 등 어르신들이 어렸을 적 체험했던 일상의 상황들을 개별 프로그램화시켜 정서적 안정과 함께 행복한 한때를 보낼 수 있도록 행사내용에 내실을 기했으며, 모두가 참여하는 ‘주민단합 화합비빔밥 만들기’ 코너가 마련돼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노인복지관 신미경 관장은 “이번 대보름 행사는 아이들과 부모, 그리고 어르신들을 의미하는 1,2,3세대가 일상의 전통놀이와 음식 만들기 참여를 통해 세대간의 마음과 문화의 벽을 허물고 소통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하고 “세대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2012년 세계박람회를 여수에서 유치하는데 큰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여수시노인복지관은 개관이래 11년 동안 전통 민속놀이 체험 및 다양한 공연 행사를 통해 어르신을 위한 대보름 행사를 펼쳐오고 있으며, 정월 대보름 한마당 행사에 국가차원의 대규모 행사 유치 기원 프로그램을 접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웹사이트: http://www.yssilver.or.kr

연락처

여수시노인복지관 이희승 과장, 061-685-23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