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체신청, 우체국장들에게 ‘감성리더십’ 교육

뉴스 제공
서울지방우정청
2007-02-22 14:17
서울--(뉴스와이어)--우체국이 변화와 성장을 향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그 디딤돌의 하나로 선택한 것이 ‘감성경영.’

서울체신청(청장 이규태)은 2월 22일 파주통일동산교육센터에서 서울경인지역 68개 총괄우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감성리더십 교육’을 하였다.

감성리더십은 ‘끌어안고, 격려하고, 준비시킴으로써 종사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직이 설정한 목표에 참여하게 하는 리더십’을 뜻한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사기가 조직의 생산성, 나아가 국민에 대한 서비스의 질과 직결되어 있다는 것을 우체국장들이 깊이 인식하고, 이를 우체국경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은 이규태 청장의 특강, 조계종 전 교육원장 암도스님의 특별법문, 2007년 고객만족경영 추진방향 전달, 마지막으로 ‘국장님을 칭찬합니다!’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감상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규태 청장은 ‘감성교육과 URT(Ubiquitous real-time)경영’이라는 주제로 한 강의에서, “IT의 발달에 힘입어, 문제를 포착하고 해결하는 일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URT경영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라고 진단하고, “이러한 새로운 물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우체국장들이 감성리더십을 발휘, 직원들의 자발성과 창의성을 이끌어내는데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post.go.kr/se

연락처

우정계획과장 노한영 02-2040-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