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녹십자생명과 전직지원서비스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소장 김정태, www.newjob.or.kr)는 2월 22일 녹십자생명보험(대표이사 김손영, www.healthcare.co.kr)과 퇴직연금수급자 및 가입기업을 대상으로 재취업·창업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호 업무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에 대해 협조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녹십자생명보험은 퇴직연금수급자 및 가입기업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1대1 맞춤식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의 사업과 연계하고, 퇴직연금 가입기업은 퇴직근로자가 발생하는 경우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근로자의 재취업·창업을 지원하게 됨으로서 퇴직근로자를 사후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며, 센터의 ‘New Job구인구직한마당’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구인활동도 할 수 있게 된다.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는 기업과 노동조합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기업에서 발생하는 퇴직근로자에게 실업의 공백 기간 없이 재취업을 위한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기업의 구인업무를 적극 지원함으로서 기업의 인력채용 관련 비용절감은 물론 센터 고객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대외협력팀 양균석 선임팀장, 02-368-2330, 011-266-17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