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광주 KRA Plaza’ 청소용역원 집회관련 KRA 입장 밝혀

뉴스 제공
한국마사회
2007-02-26 08:49
서울--(뉴스와이어)--KRA(한국마사회, 회장 이우재)는 지난 24일(토) 광주 KRA Plaza에서 발생한 청소 용역직 근로자들의 집회와 관련해 “광주지점 청소용역원은 KRA 소속 비정규직이 아닌, 용역회사 소속 근로자로서 ‘KRA 소속 비정규직 해고노동자’라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또한 청소용역원은 직접 고용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고용승계를 단순한 권고의 수준으로 할 수는 있으나, 의무화 할 수 없는 실정이며 이를 용역업체에 강제할 경우 오히려 위장도급에 해당하여 ‘파견법위반소지’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위 참가자들이 밝힌 “용역업체가 바뀌면서 계약이 종료돼 해고됐다”는 주장에 대해 KRA는 고용승계가 이뤄지지 않은 9명 중 2명은 타 사업장에서 근무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나머지 7명은 용역업체에서 타 사업장 취업을 제안에도 불구하고 오직 광주 KRA Plaza에만 고용해 줄 것을 요구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KRA는 관련 용역업체인 (주)기흥관리시스템에서 이미 공개모집을 통해 고용승계가 되지 않은 지점 청소요원의 빈자리가 모두 채워진 상태이며 “시위대의 요구를 무조건 받아들인다면 이미 적법한 절차를 통해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내보내야 하지 않느냐”며 무조건적인 수용은 또 다른 피해자를 낳게 되는 결과를 초래 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한국마사회 개요
KRA는 국가공익사업인 경마의 시행을 통하여 국민에게 건전한 여가와 레저공간을 제공하며, 레저세,교육세 등으로 국가재정에 기여함은 물론 수익금의 사회 환원을 통하여 공익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경마는 1차산업에서 4차산업을 아우르는 복합산업으로 이들 산업을 움직이는 동력이다. 현재 1000여개 농가에서 2만여두의 말을 사육하고 있는 농업계에서는 KRA의 농축산지원에 의존하는 바가 매우 크다.

웹사이트: http://www.kra.co.kr/

연락처

한국마사회 홍보팀 홍기복 02-509-1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