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로 영호남 지역 공략 강화

뉴스 제공
OB맥주
2007-02-26 09:22
서울--(뉴스와이어)--오비맥주가 상대적 취약 지역인 영호남시장 공략을 위한 ‘선택과 집중’ 전략을 근간으로 적극적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 오비맥주는 26일 부산, 대구, 광주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카스 챌린지(Cass Challenge)’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카스 챌린지’는 오비맥주가 영호남지역 대학생들에게 체계적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열정과 도전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한 대규모 프로모션이다. 이는 지난해 영남지역에서만 개최한 ‘제1회 카스 챌린지’를 올해부터 호남지역까지 대폭 확대 진행하는 것.

이번 프로모션은 오비맥주가 수도권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 카스를 통해 수도권을 넘어 상대적 열세지역인 영·호남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11월까지 연중 지속되는 프로모션인 만큼 중장기적이고 체계적 마케팅 전략하에 지속적 투자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카스 챌린지’에는 영호남 지역 대학생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명이 한 팀을 이뤄 오는 5월 31일까지 홈페이지(www.casschallenge.com) 및 지역 오프라인 접수처를 통해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서류 검토 및 인터뷰를 거쳐 지역당 10 팀씩 총 30 팀이 선발돼 ‘카스 챌린저’로 활동하게 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오는 7월 영호남 중간 지역에 위치한 청학동에서 열리는 자기 계발 훈련 프로그램인 ‘챌린지 캠프’에 참여한다. 이후에는 격주로 팀별 도전 과제들을 수행하면서 팀워크 및 전략적 마케팅 학습 및 트레이닝을 이수한다. 이들은 또한 11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카스 챌린지 컨벤션’을 마지막으로 전체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11월 이후부터 카스 챌린저들은 자신들의 지역에서 브랜드 대사로 임명되어 오비맥주의 지역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 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김준영 사장은 “지난해 영남지역에서 개최한 카스 챌린지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에는 호남지역에까지 대상 지역을 확대 개최한다”며 “올해부터는 단기적 프로그램이 아니라 연중 지속적인 진행과 해외 컨벤션과 같은 특전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준영 사장은 “오비맥주는 카스 챌린지 뿐만 아니라 영호남 지역에 맞는 맞춤형 사회공헌활동과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수도권 시장점유율 1위를 넘어 전국적으로 사랑 받는 브랜드로 카스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집중적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 및 정보는 카스 챌린지 홈페이지 (www.casschallenge.com)를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ob.co.kr

연락처

오비맥주 홍보팀 정용민 차장 02-2149-5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