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데브캣 스튜디오 신작 ‘프로젝트 HR’ 공개
2003년 초, '마비노기'로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은 바 있는 데브캣 스튜디오의 차기작 <프로젝트 HR>은 '개썰매(dogsled)'라는 참신한 소재를 이용한 육성 레이싱 게임이다.
<프로젝트 HR>은 운전 실력과 플레이어들간의 경쟁 위주로 진행되는 일반적인 PvP(Player vs Player) 레이싱 게임과 달리, 다양한 퀘스트와 이벤트에 무게를 두는 간편한 조작의 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레이싱을 주도하는 썰매개의 육성과 교배도 게임의 중요한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밝은 분위기의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추운 극지방에서의 개썰매 경주를 묘사하게 될 <프로젝트 HR>은 2006년 초부터 개발을 진행해왔으며, 그 동안 넥슨 내부는 물론, 데브캣 스튜디오 내에서도 철저한 보안 프로젝트로서 비밀리에 개발되어왔다.
이 게임의 프로듀싱을 맡고 있는 데브캣 스튜디오 김동건 본부장은 "탈 것을 조종하는 보통의 레이싱 게임과 달리, 살아있는 생물인 썰매개들을 조종하는 방식의 <프로젝트 HR>은 게임의 진행과정에서 플레이어들이 썰매개들과의 교감을 통해 친구나 가족 같은 유대관계를 유지하도록 구현하는 것에 역점을 두어 개발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며 데브캣 스튜디오의 차기작 <프로젝트 HR>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데브캣 스튜디오는 넥슨에서 가장 먼저 독립성 강한 스튜디오 체제를 구축한 개발지향의 집단으로, <프로젝트 HR> 외에도 'xbox 360용 마비노기'와 또 다른 신작게임 1종을 준비 중에 있다.
<프로젝트 HR>은 2007년 중에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 등을 통해 유저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
연락처
넥슨 홍보실 02-2185-0437

